[2021 베스트신상품 大賞] 생활 부문 Ⅲ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2021 베스트신상품 大賞] 생활 부문 Ⅲ

입력
2021.02.05 06:10
수정
2021.02.05 10:18
0 0

디자인바이제이 / 임신육아 맞춤기록 다이어리로 엄마들에게 각광

디자인바이제이(대표 김정은)의 임신육아 맞춤기록 문구 전문브랜드 제이밀크는 일과 육아를 함께 하는 대한민국 여성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기록 육아 아이템을 개발하고 있다.

그중 ‘임산부를 위한 임신 다이어리’와 ‘초보맘을 위한 신생아 수유일지’는 제이밀크의 대표 제품으로, 2013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인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다.

임신 다이어리는 초음파 사진 보관, 임신기간 일정 체크, 임신기간에 필요한 기록을 쓰는 내지 뿐만 아니라 임산부의 몸무게 변화,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엄마의 이야기, 출산 준비를 위한 메모 등 임산부가 겪는 여러 가지 고충들과 컨디션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수유일지와 이유식일지는 시간과 분 단위로 우리 아기의 수유량, 수면, 배변 여부를 기록할 수 있는 직관적인 내지 구성 디자인이 특징이다. 지난해 출시한 ‘워킹맘 다이어리’는 일과 육아를 병행하느라 정신없는 엄마들의 고충을 덜어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김정은 디자인바이제이 대표는 “엄마의 기록들은 먼 훗날 우리 아이에게 부모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소중한 선물이 되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씨에프씨 / 친환경 에코 와인가방 등 디자인 특허상품 개발

씨에프씨(대표 강병만)에서는 와인 전용 액세서리 브랜드인 ‘비노밤’을 통해 자체 개발한 와인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와인사이즈에 딱 맞게 제작해 손쉽게 와인을 들고 다닐 수 있는 ‘친환경 에코 와인가방’과 와인을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따를 수 있는 일회용 ‘와인푸어러’는 비노밤 디자인 특허상품으로, 오직 비노밤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또한 비노밤은 일반적인 플레터와 달리 가운데 유니크한 모양의 홈이 파여 있어 손쉬운 플레이팅이 가능한 ‘치즈플레터’도 개발했다. 비노밤 와인용품들을 집에서 사용하면 주류를 더욱 편리하고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다.

현재 비노밤의 제품들은 국내 주류 기업들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주문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류 기업들을 위해 맞춤형으로 제작, 기업의 판촉물로 사용할 수 있다.

비노밤 관계자는 “코로나 19 여파로 늘어나는 혼술, 홈술족을 위해 개발된 와인 관련 용품들이 소비자들의 홈술 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 변해가는 주류 트렌드에 맞게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류 액세서리들을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자체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라스메디 / 고양이 블랙헤드 관리 '블랙씨드 캐어박스' 선봬

그라스메디(대표 김미림)의 반려동물 의약외품 브랜드 자유펫에서 고양이의 블랙헤드를 관리하기 위한 제품인 ‘블랙씨드 케어박스(Black Seed Care Box)’를 출시했다.

블랙씨드 케어박스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처음 선보였으며 펀딩 목표 금액의 4,518%를 달성했다. 김미림 그라스메디 대표는 “집에서 키우는 반려묘의 턱드름을 해결하기 위해 수의사·의사·한의사로 구성된 R&D팀과 제품개발에 착수, 480명의 집사와 시제품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거쳐 블랙씨드케어박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랙씨드 클리너 용액은 피지 제거에 효과적인 고삼뿌리추출물과 생분해성이 우수하며 피부 자극이 적은 데실글루코사이드 외에 자유펫의 기술특허 성분이 포함돼 있어 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극없이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또 블랙헤드를 털어내는 도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저자극 ‘실리콘 브러쉬’와 ‘양면패드’를 기본 구성품에 추가했다.

그라스메디 브랜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반영한 자유펫 브랜드 라인을 완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아이디에스 / 바이러스 퇴치 기술 적용한 공기살균기 개발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대기환경 전문기업 엔아이디에스(대표 황학인)는 혁신적인 센서 및 솔루션 관련 특허 기술로 ‘미세먼지 센서’ 및 ‘가스 센서’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엔아이디에스가 생산하는 환경분야 센서 제품인 미세먼지 센서(PM 0.5/1.0/2.5/10), CO2 센서, VOCs 센서 등은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가스들로 인해 점점 더 악화돼가는 환경 공해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엔아이디에스는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환경 센서 및 환경제품 관련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엔아이디에스 제품은 국내 공공 기관으로부터 1등급 성능 인증을 받았으며 국내 대기업들과 해외 유명 공기청정기 제품 다이슨사에 제품을 납품해 우수한 성능과 신뢰성, 경쟁력 등을 입증했다.

엔아이디에스는 최근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특허기술을 적용한 공기살균기 제품을 개발했으며 전문 시험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성능평가를 획득했다. 엔아이디에스는 특허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학교, 사무실, 대형 공공장소 등 다양한 장소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스피루스 / '스파이나써보'로 허리 질환 환자들에게 도움

다이얼 장치를 이용한 허리보호대 선두기업 스피루스(대표 김수라)는 10년의 연구개발 끝에 허리 건강을 잃어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허리보호대 ‘스파이나써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척추 근력이 약한 사람들의 척추를 지지해 주고 압박감과 밀착감을 향상시켜 치료효과 및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허리보호대이다. 스파이나써보는 의료용 와이어를 이용해 다이얼 장치를 조였다 풀었다 하면서 허리근력이 약한 사람들이 사용자의 체형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추간판탈출증이나 협착증 등 허리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했다.

스피루스는 10여 개국에 수출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국내 대학병원 및 거점병원에서 스피루스의 허리보호대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척추 및 허리관련 질환이나 보호를 위한 기술을 개발∙보유하고 있다.

김수라 스피루스 대표는 “허리보호대는 국내외에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다이얼 장치를 이용해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은 최초”라며 “허리 건강을 잃어 고생하는 모든 분들에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저스틴 / 30, 40대 고객 개성 반영한 온라인 가구 브랜드

저스틴퍼니처(대표 김성록)는 온라인 가구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브랜드로, 온라인 시장의 소비를 주도하는 30, 40대 고객을 타깃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가구, 인테리어는 단순히 먹고 마시는 공간이 아닌 휴식, 취미 등 자신만의 개성을 반영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특히 가구는 오염이나 내구성만을 중시한 어두운 컬러, 전통적인 소재를 탈피하고 기능성을 앞세운 신소재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컬러를 적용한 새로운 가구로 대체되고 있다.

저스틴퍼니처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젊은 가구 브랜드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과 제품 리뷰 등 세심한 모니터링으로 고객과 다양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저스틴퍼니처는 홈쇼핑, 백화점몰과 같은 종합몰은 물론 오픈마켓, 소셜 등 대형 유통사의 채널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다.

저스틴퍼니처의 관계자는 “집이란 공간이 단순히 머물기만 하는 장소가 아닌 삶의 중요한 환경”이라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집안 환경을 만드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일상을 만들어가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