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브랜드의 세단 라인업을 대표하며 고성능 퍼포먼스 세단 시장에서의 경쟁에 나설 새로운 주자들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고성능 세단은 각각 캐딜락 CT5-V 블랙윙과 CT4-V 블랙윙으로 명명되었드며 각각 650마력을 과시한 3세대 CTS-V와 고성능 컴팩트 모델로 활약한 ATS-V를 뒤를 잇는 모델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캐딜락 CT5와 캐딜락 CT4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로 더욱 대담하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위한 기술적인 변화, 그리고 강렬한 존재감을 제시할 수 있는 디자인을 갖췄다.
668마력으로 다듬어진 캐딜락 CT5-V 블랙윙
캐딜락 고성능 디비전, V 블랙윙의 장점을 찍는 캐딜락 CT5-V 블랙윙은 말 그대로 대담하고 강렬한 존재다. 강렬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바디킷을 두르고, 립 타입의 리어 스포일러를 더해 도로 위에서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네 바퀴에는 19인치 휠이 더해졌으며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및 거대한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적용되어 외형에서도 드라이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약 52kg 수준의 경량화를 통해 운동 성능을 개량한다.
이와 함께 실내 공간에는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제시하는 대담하고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제시하며 V 시리즈 고유의 역동성을 제시하는 카본파이버 패널, 알칸타라 등이 더해져 감각적인 만족감을 높인다.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단연 성능 부분에 있다. 거대한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668마력과 91.1kg.m에 이르는 폭발적인 토크를 과시하는 V8 6.2L 슈퍼차저 엔진이 자리하며 10단 자동 변속기 및 6단 수동 변속기를 통해 후륜으로 전달한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캐딜락 CT5-V 블랙윙은 정지 상태에서 단 3.7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0을 비롯해 각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개선을 통해 더욱 섬세하고 민첩한 움직임을 자랑한다.
ATS-V의 DNA를 잇는 캐딜락 CT4-V 블랙윙
컴팩트한 체격과 민첩한 움직임을 제시하는 CT4 라인업의 최상단을 자리하는 CT4-V 블랙윙은 동급 최고 수준의 운동성능 및 트랙 퍼포먼스를 과시했던 캐딜락 ATS-V의 뒤를 잇는다.
동시에 공개된 캐딜락 CT5-V 블랙윙과 같이 캐딜락 CT4-V 블랙윙 역시 대담하고 강렬한 바디킷, 그리고 운동 성능 및 다운포스 등을 고려한 디테일을 더했고 18인치의 휠,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랑한다. 실내 공간 역시 역동적인 디테일 및 V 블랙윙 고유의 요소를 더해 더욱 화려하게 연출되었다.
이와 함께 캐딜락 ATS-V에 적용되었던 V6 3.6L 트윈터보 엔진을 새롭게 다듬어 472마력과 61.5kg.m의 토크를 구현하며 10단 자동 변속기 및 6단 수동 변속기를 통해 후륜으로 전달한다. 이외에도 MRC 4.0 및 각종 하드웨어의 개선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운동 성능을 자신한다.
캐딜락은 CT5-V 블랙윙과 CT4-V 블랙윙의 판매를 올 여름으로 예고했으며 판매 가격은 8만 4,990달러(한화 약 9,500만원)와 5만 9,990달러(한화 약 6700만원)부터 시작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