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HI★포토] AB6IX, 댄디 가이 변신

알림

[HI★포토] AB6IX, 댄디 가이 변신

입력
2021.01.26 10:41
0 0
AB6IX의 화보가 공개됐다. 싱글즈 제공

AB6IX의 화보가 공개됐다. 싱글즈 제공

그룹 AB6IX가 댄디한 매력을 뽐냈다.

26일 한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은 지난 18일 리패키지 앨범 '살루트 : 어 뉴 호프(SALUTE : A NEW HOPE)'로 컴백한 AB6IX의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멤버 웅 동현 우진 대휘는 눈이 내리는 낭만적인 날, 아늑하고 따뜻한 공간에서 촬영을 시작했다. 네 사람은 달콤한 매력의 댄디 가이로 변신했다. 웅 동현 우진 대휘는 남친 룩부터 클래식 영화 속 주인공 같은 의상까지 완벽 소화했다. 개성 넘치는 멤버들 간의 훈훈한 케미스트리는 보는 이들까지 흐뭇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AB6IX 멤버들은 '노력파'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일단 목표를 정하면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나아간다는 대휘는 '천재'라는 이미지에 대해 "남들보다 잠 덜 자고 공부 더 해서 이 자리까지 오게 된 건데, 타고난 능력으로 어렵지 않게 만들어나가는 이미지로 굳어진 것 같아 아쉬워서 그것을 깨기 위해 새롭게 이미지를 덧씌우는 중"이라고 밝혔다.

평소 시집과 소설 등을 읽으며 문학적인 가사를 쓰는 동현 역시 "별명 중 두 개가 '김단호' '김냉정'일 정도로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단호하고 냉정하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겸손과 예의다"라며 초심을 잃지 않으려는 의지를 드러냈다.

MBTI 테스트에서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라는 결과가 나왔다는 웅은 "몸을 쓰거나 토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고 싶고 뮤지컬과 연기도 하고 싶다. 의외로 욕심이 많은 편"이라며 다양한 활동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대휘는 "음악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계속 보여드리고 싶다. 좋은 앨범을 더욱 많이 낼 것을 목표로 삼아본다"고 말했고, 동현은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R&B가 어우러진 음악 장르에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했다. 우진은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은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신선하고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으며 좀 더 넓은 세상으로 한 발자국 내딛는 느낌"이라고 전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싶어 빨리 컴백했다는 AB6IX의 진심은 이번 앨범에도 고스란히 담겨있다. 우진은 "기존에 있던 곡을 새롭게 리믹스 한 것이라 팬분들께 신선함으로 다가가지 않을까 싶다. 데뷔 이후로 가이드를 듣고 소름 돋은 적은 처음이었다"고 말했다. 대휘는 "우리 에비뉴(팬덤명)분들이 피처링을 해주셨기 때문에 훨씬 더 극적으로 다가온다"고 했다. 웅은 "콘서트에서 부르게 되면 눈물 날 것 같다"고 털어놨다.

한편 AB6IX의 비주얼 화보는 싱글즈 2월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