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이' 김향기 "나와 닮은 캐릭터, 흥미로웠다"

알림

'아이' 김향기 "나와 닮은 캐릭터, 흥미로웠다"

입력
2021.01.21 11:44
0 0
김향기.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향기.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김향기가 영화 '아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1일 오전 영화 '아이'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엔 배우 김향기 류현경 그리고 김현탁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김향기는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흥미로웠다. 흥미로운 부분이, 대본을 읽으면서 아영이라는 캐릭터와 나와 닮았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아영이에 대해 '왜 이러지?' 하는 의문이 전혀 생기지 않았다. 그 부분이 흥미로웠다"며 "'왜일까? 나와 다른 환경에서 자란 아이인데 왜 나랑 닮았지?'라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와 환경은 다르지만 사람 자체가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기 방어가 깔려있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또 감정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것에 대해 어색함이 있는 친구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부분을 고려하며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우아한 거짓말' '증인'에 이어 '아이'에 출연하는 김향기는 "매 작품에 몰입하려고 한다. 치유 3부작이라고 해도 괜찮을 것 같다"면서 "같이 성장하는 작품이자 치유하는 작품이다. 그런 지점이 앞선 작품과 비슷하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영화 '아이'는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아이 아영(김향기)이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시작되는 따스한 위로와 치유를 그린다. 내달 10일 개봉한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