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부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위' 발족

알림

부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위' 발족

입력
2021.01.21 13:46
수정
2021.01.21 16:15
0 0

예방접종 앞두고 민·관 네트워크
"안전하고 완벽한 예방접종 준비"

21일 오전 '부산시 사전 예방접종 추진단' 사무실에서 변성완(왼쪽 네 번째) 부산시장 권한대행 등 관계자들이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21일 오전 '부산시 사전 예방접종 추진단' 사무실에서 변성완(왼쪽 네 번째) 부산시장 권한대행 등 관계자들이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대규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 시행을 위해 민·관의 협력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위원회'는 예방접종 추진의 자문과 지원 역할을 하며, 총 16명으로 구성된다.

부산시에서는 시장 권한대행(위원장), 기획조정실장, 복지건강국장, 시민안전실장, 소방재난본부장, 해운대구보건소장, 관계기관에서는 부산시교육감, 부산경찰청장,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장, 부산시의사회장, 부산시감염병관리지원단장, 부산시병원회장, 부산시약사회장, 부산시간호사회장, 부산·울산·경남 의약품유통협회장, 동아대 감염내과 교수 등이 참여한다. 또 향후 필요에 따라 위원을 추가 위촉할 계획이며, 폭넓은 지역사회의 참여를 통해 효율적인 예방접종 추진을 모색할 방침이다.

한편 부산시는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5개 팀, 25명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신설하고, 정부 접종계획에 맞춰 시행계획 수립 및 접종센터 확보, 백신 수급 관리 등 제반 사항에 대한 준비에 돌입했다.

이와 관련 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추진위 첫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에 앞서 오전 9시 50분 신설 '부산시 사전 예방접종 추진단'의 사무실 현판식도 진행했다.

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전 시민을 목표로 단기간에 시행해야 하며, 백신의 종류도 다양한 만큼 시행에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 판단, 지역의 광범위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과 관련해 시민들의 걱정이 많은데, 우리가 지혜와 힘을 보태 시민들이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백신이 보급되는 즉시 원활한 접종이 시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상균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