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지성 "전북이 더 튼튼하고 건강해지도록 최선"

알림

박지성 "전북이 더 튼튼하고 건강해지도록 최선"

입력
2021.01.19 12:26
0 0

전북 '클럽 어드바이저' 위촉…K리그와 첫 인연


K리그1 전북의 클럽 어드바이저로 위촉된 박지성. 전북현대 제공

K리그1 전북의 클럽 어드바이저로 위촉된 박지성. 전북현대 제공


'영원한 캡틴' 박지성(40)이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에서 행정가로 활약한다. 박 위원은 전북 프로 선수와 유소년 선수 선발, 육성, 스카우트, 훈련 시스템 등과 관련해 전북에 조언하는 역할을 한다.

전북은 박지성을 구단에 조언자 역할을 할 '클럽 어드바이저(이하 위원)'로 위촉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북은 "박 위원은 프로와 유소년팀의 선수 이적 및 영입과 관련해 일정 부분 '테크니컬 디렉터(기술 이사)' 역할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역 시절 K리그에서 뛰지 않고 유럽과 일본 무대에서만 뛴 박 위원은 이로써 K리그와 처음으로 인연을 맺었다. 박 위원은 영국과 한국을 오가며 비상근으로 조언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박 위원은 2002년, 2006년, 2010년 세 번 월드컵에 출전했으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네덜란드 에인트호번 등에서 활약한 명실상부 한국 축구의 '전설'이다. 그런 박 위원이 유럽 선진 구단에서 보고 배운 노하우를 전북 축구에 접목해 K리그에 새 방향성을 제시하겠다는 게 구단의 복안이다. 박 위원은 "유럽 선진 시스템을 많이 보고 배웠고, 은퇴 후 공부를 많이 했다"면서 "전북이 더 튼튼하고 건강하게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위원은 22일 경남 남해 전지훈련지에 가 선수단, 코치진과 상견례를 가질 예정이다.

김형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