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한파에 내복 차림으로 쫓겨난 아이 또…경찰, 친모 학대 혐의로 입건

알림

한파에 내복 차림으로 쫓겨난 아이 또…경찰, 친모 학대 혐의로 입건

입력
2021.01.11 22:32
수정
2021.01.11 22:56
10면
0 0
서울 강북경찰서

서울 강북경찰서


한파 속에서 내복 차림으로 집 밖을 서성이던 어린아이가 발견된 사건이 또 발생해 경찰이 친모를 입건하고 수사에 나섰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내복 차림의 딸 B(6)양을 집 밖으로 쫓아낸 20대 친모 A씨를 10일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10일 오후 7시 30분쯤 B양이 음식을 훔쳐먹었다는 이유로 내복 차림인 상태로 집 밖에 쫓아낸 혐의를 받고 있다. 길거리에서 추위에 떤 B양은 인근 행인에게 발견돼 즉시 출동한 강북서 여성청소년과·지구대·학대예방경찰관(APO)에게 구조됐다. 경찰 조사에서 B양은 ‘엄마가 음식을 먹었다고 집 밖으로 나가라고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B양이 추운 날 밖에 나와있는 상태를 위험하다고 판단해 친모와 즉각 분리 조치한 뒤 아동보호시설로 입소시켰다.

경찰은 A씨가 딸을 정서적ㆍ신체적으로 학대했는지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사건 자체로는 아동학대 소지가 있지만, 이전에도 학대 신고가 있었는지 등 그외 다른 사정에 대해 면밀히 들여다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며칠 전 인근 지역에서 한파 속에 아동을 방치한 사건이 있었다. 강북서는 지난 8일 3세 아동을 내복 차림으로 거리에 방치한 친모 C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입건한 바 있다. 당시 경찰은 피해 아동이 입고 있던 내복이 용변으로 젖어 있던 것등을 고려해 건강상 위험에도 노출돼 있던 것으로 봤다.


김영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