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하성의 양수겸장

알림

김하성의 양수겸장

입력
2021.01.06 12:02
수정
2021.01.06 17:36
22면
0 0

입단 계약 후 첫 비대면 인터뷰?
“WS우승·신인왕 동시에 도전”
외야 보다는 내야가 시너지 효과
“2루수가 베스트 포지션 될 듯”
단장 “캠프 시작된 후 최상의 포지션 찾을 것”

샌디에이고에 입단한 김하성이 6일 줌을 통해 미국 현지, 국내 취재진과 화상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샌디에이고 줌 인터뷰 캡처

샌디에이고에 입단한 김하성이 6일 줌을 통해 미국 현지, 국내 취재진과 화상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샌디에이고 줌 인터뷰 캡처

“신인왕과 월드시리즈 우승을 동시에 노리겠다.”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김하성(26ㆍ샌디에이고)이 6일 구단에서 마련한 비대면 줌 인터뷰를 통해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김하성은 1일 샌디에이고와 계약기간 4+1년에 최대 3,900만 달러(약 424억3,000만 원)를 받는 조건에 계약한 후, 2일 귀국해 2주 자가 격리에 들어간 상태다.

“하이 에브리원, 아임 하성 김”이라고 영어로 첫인사를 건네며 인터뷰에 들어간 김하성은 “2021년 우승을 노리는 팀이고, 팬도 상당히 많다고 들었다. 샌디에이고에서 뛰게 돼 영광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샌디에이고가 우승을 노리는 팀이라는 게 가장 매력적”이라며 “2021시즌에 좋은 경기력을 보이면서 우승하는 데 공헌하고, 신인왕을 타면 좋겠다”고 빅 리그 목표를 드러냈다.

샌디에이고를 택한 이유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KBO리그에서 7년을 뛰며 메이저리그 꿈을 갖고 임했다. 제 꿈이었고, 가족도 바랐다”며 “샌디에이고는 좋은 조건을 갖고 좋은 환경을 갖춘 팀이라는 것이 와 닿았고, 매니 마차도,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에릭 호스머, 제이크 크로넨워스 등 정말 뛰어난 선수와 훈련하고 경기하면서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샌디에이고 최정상급 내야수와 포지션 경쟁도 벌일 계획이다. “어릴 때부터 내야수로 뛰었고, 내야 어느 포지션이든 자신 있다”고 내야수에 애정을 드러낸 그는 “팀 상황을 살핀 뒤 이제는 2루수가 내 베스트 포지션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한 번도 뛴 적이 없는 외야수도 팀이 급한 상황이면 뛰어야 하지만 내야에서 플레이하는 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KBO리그에서 유격수와 3루수를 오갔던 김하성은 샌디에이고에서는 2루수로 출전하거나, 내야 유틸리티 플레이어 또는 외야수로 뛸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온다.

기자회견에 참가한 A.J. 프렐러 단장은 “김하성은 내야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라면서도 “그와 협상 과정에서부터 유격수가 다른 수비 위치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지난 시즌에도 내야수를 외야수로 돌린 경험이 있다”며 포지션으로 변화를 예고했다. 프렐러 단장은 특히 “김하성은 팀을 돕기 위해서는 뭐든 하겠다는 열린 자세를 갖고 있다”며 “캠프가 시작되면 상황을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선수들의 포지션 전환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최상의 조합이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관규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