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하드코어 퍼포먼스 튜너, 만하트(Manhart)는 이미 BMW의 여러 차량들을 튜닝해오며 시장에서 높은 명성을 얻어왔다.
실제 만하트는 다양한 튜닝 경험을 바탕으로 BMW의 스페셜리스트로 자리를 잡고, 현재에도 그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BMW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토요타의 새로운 스포츠카, GR 수프라는 만하트의 좋은 튜닝 소재가 되었다.
만하트가 이번에 공개한 튜닝 차량은 바로 토요타 수프라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실제 튜닝 모델의 이름은 ‘만하트 GR 550’으로 명명되었다.
만하트 특유의 금색, 그리고 검은색의 조합이 돋보이는 만하트 GR 550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에 맞춰 보다 역동적인 바디킷을 더해 시각적인 매력을 더한다.
이와 함께 차체 곳곳에 붉은색 라인을 더해 더욱 고성능 모델의 가치를 제시한다. H&R의 새로운 다운 스프링 및 서스펜션 요소를 새롭게 구성하여 더욱 낮고 대담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이외에도 사이드미러 덧붙여 만하트가 새롭게 제작한 20인치 알로이 휠 및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더해진다.
만하트 GR 550의 핵심은 바로 강력한 성능에 있다. 실제 만하트의 엔지니어들은 340마력을 제시하는 GR 수프라의 기본 엔진을 기반으로 새로운 조율을 통해 542마력(550 PS)을 구현했다.
강력한 성능은 물론이고 78.5kg.m라는 압도적인 토크를 발휘하여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시한다. 실제 만하트의 발표에 따르면 만하트 GR 550는 정지 상태에서 단 3.9초 만에 시속 96km(60MHP)까지 가속할 수 있다.
한편 만하트는 만하트 GR 550의 판매 가격 및 판매 일정 등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으며 구매 문의를 한 고객들에게 별도로 연락할 에정이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