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S 클래스가 등장하며 전세계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더하고 있다.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언제나 최고의 가치를 제시했던 만큼 새로운 S 클래스는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하며, 경쟁자들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이런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는 S 클래스의 최정점에 위치한 ‘하이엔드 플래그십 세단’이자, 브랜드의 방점을 찍는 마이바흐 사양을 새롭게 공개했다.
역대 가장 화려한 마이바흐, 그리고 가장 거대하고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품은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는 어떤 가치를 품고 있을까?
화려함에 대한 방점,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
독자 브랜드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하이엔드 트림으로 자리를 잡은 마이바흐가 제시하는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는 그 명성에 걸맞은 거대한 체격은 물론이고 그 어떤 존재보다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자리한다.
실제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는 5,469mm의 전장은 물론이고 각각 1,921mm와 1,510mm의 전폭 및 전고를 갖춰 도로 위에서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 게다가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 대비 180mm 가량이 늘어난 3,369mm의 휠베이스도 빠지지 않는 어필 포인트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S 클래스의 기본적인 구성이나 형태를 따르지만 마이바흐만의 가치를 제시할 수 있는 요소들을 곳곳에 더하며 확실한 차이를 제시한다. 특히 전면 그릴에는 마이바흐 레터링을 새긴 전용의 그릴을 더하고 마이크로 미러를 품어 더욱 화려한 빛을 제시하는 헤드라이트 등이 새롭게 구성되었다.
측면과 후면 역시 유사한 모습이다. 측면에서는 긴 전장과 휠베이스 위에 마이바흐의 특별한 엠블럼이 더해져 이목을 끌며, 후면에는 길쭉한 크롬 가니시 및 화려한 디테일을 더해 하이엔드 플래그십 세단의 가치를 완성한다.
원-톤의 바디 컬러는 물론이고 약 일주일의 작업을 통해 구현되는 독특한 투-톤 알로이 휠을 마련하여 화려한 감성을 제시할 뿐 아니라 세 개의 디자인을 마련한 독특한 휠을 더해 그 가치를 높였다.
화려함이 제시하는 안락함
메르세데스-벤츠가 제시하는 플래그십 세단은 말 그대로 언제나 고급스럽고 만족스러운 가치를 제시했다. 하지만 마이바흐는 이것으로 만족하지 않는다. 실제 메르세데스-벤츠가 공개한 S 클래스 마이바흐의 실내 공간은 그 어떤 존재보다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가치를 제시한다.
실제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의 실내 공간은 새로운 S 클래스의 구성을 그대로 이어 받으면서 더욱 고급스럽고 우수한 소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할 뿐 아니라 하이엔드 모델에 격에 걸맞은 디테일 및 연출을 더해 진정한 플래그십 세단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우수한 해상도, 섬세한 연출을 제시하는 디지털 클러스터와 새롭게 제작된 12.8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패널은 물론이고 고급스러운 소재가 함께 어우러지는 실내 공간은 기술의 우위를 점할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조율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앰비언트 라이팅 역시 다양함으로 가치를 높인다.
1열 공간의 가치 개선은 물론이고 VIP를 위한 2열 공간 역시 그 어떤 존재보다 더욱 화려하고 여유로운 가치를 제시한다.
실제 실내 곳곳에 고급스러운 소재 및 섬세한 연출을 더해 호화스러운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하며 넉넉한 레그룸, 그리고 새로운 마사지 기능을 더한 트윈 이그제큐티브 시트와 드라이버 패키지 등이 더해지며, 무중력 착좌감을 제공해 더욱 여유로운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넉넉한 크기의 센터 콘솔 및 냉장고 기능이 더해져 다양한 기능 및 손쉬운 조작을 지원하며 부메스터 4D 사운드 시스템이 마이바흐를 위해 조율, 탑재되어 더욱 풍부한 사운드 및 공간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마련한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의 보닛 아래에는 다양한 엔진이 마련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측에서는 각각 S580 4Matic과 S650 4Matic 그리고 강력한 출력의 전기 모터를 더한 PHEV 모델 등이 마련되어 ‘선택의 다양성’을 마련한다.
먼저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의 엔트리 사양이라 할 수 있는 S580 4Matic의 경우에는 최고 출력 496마력을 제시하는 V8 4.0L 바이터보 엔진과 9G-트로닉이 조합되어 강력한 성능을 제시하고 48볼트 기반의 15kW급 전기 모터가 더해져 상황에 따라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다운사이징의 시대 속에서도 그 존재감을 과시하는 V12 6.0L 엔진을 기반으로 621마력을 구현하며, S580 4Matic과 같은 48볼트 기반의 15kW급 전기 모터, 그리고 한층 개선된 AWD 시스템을 품은 S650 4Matic 등이 마련된다.
끝으로 전동화 흐름에 맞춰 V6 3.0L 가솔린 엔진과 강력한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합산 503마력이라는 걸출한 성능을 제시하는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의 PHEV 사양도 함께 마련하여 지속 가능한 하이엔드 세단의 가치를 이뤄낸다.
첨단 기술을 부여 받은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는 단순히 다양한 기능은 물론이고 첨단의 안전 사양도 함께 더해진다.
먼저 상황에 따라 능숙한 감쇄력 조율 능력을 제시하는 에어매틱 에어시스템을 기본 탑재하며, 후륜 조향 시스템이 더해져 더욱 넉넉한 체격의 플래그십 세단을 보다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마이바흐 만을 위한 특별한 드라이빙 모드를 마련하여 VIP 의전을 비롯해 다양한 상황에 보다 효과적인 드라이빙 가치를 제공하여 ‘마이바흐’의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이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의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트와 표지판 인식, 차선 유지 기능 및 이탈 경고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더해져 그 가치를 더욱 높인다.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는 올 연말부터 미국과 중국, 러시아 그리고 독일 등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전세계 시장으로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