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결로·빗물 유입 방지' 라돈 저감 시스템… 초중고 안전지킴이
알림

'결로·빗물 유입 방지' 라돈 저감 시스템… 초중고 안전지킴이

입력
2020.12.18 04:40
0 0

[우수특허대상] 닥터케어스아이엔씨

2018년 설립된 닥터케어스아이엔씨(대표 김성길)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라돈 저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하게 라돈 기준치 초과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3년간 A/S를 보장해줘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기존 라돈 저감 시장은 미국의 토양배기공법을 그대로 따라하는 걸음마 수준으로 토양의 라돈가스를 토양배기팬으로 빼내고 파이프를 통해 건물 상부로 내보내 교실 내 라돈가스가 유입되지 않도록 한다. 하지만 벽면에 파이프를 올릴 때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비가 올 경우 빗물이 상부에서 스며들고 토양에서 올라오는 습기 문제로 인해 결로가 발생하는 등 여러 단점을 갖고 있다.

닥터케어스아이엔씨의 ‘결로방지 및 빗물유입방지가 가능한 맞춤형 토양 라돈가스 배출 시스템’은 기존 토양배기공법의 단점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라돈 저감 효율을 높이고 토양배기팬의 수명도 연장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기존 파이프를 통해 건물 상부에 라돈가스를 빼내는 방식에서 공기흐름을 제어하고 결로를 방지하는 함체 시스템을 통해 건물 하부에서도 라돈가스를 배출하게 해 미관을 해치지 않고 시공비를 20% 이상 줄일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