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골목식당' 하석진, 공대 출신 배달김치찌개 사장님 응원…솔직 리뷰까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골목식당' 하석진, 공대 출신 배달김치찌개 사장님 응원…솔직 리뷰까지

입력
2020.12.09 18:12
0 0
하석진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다. SBS 제공

하석진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다. SBS 제공


배우 하석진이 '골목식당'에 등장한다.

9일 방송되는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28번째 골목 ‘면목동 사가정시장 골목’ 네 번째 편이 공개된다.

앞서 사이드 메뉴로 ‘NEW전’ 솔루션을 받은 ‘배달김치찌개집’ 삼총사 사장님들은 28종 반찬에 이어 전도 “무려 15가지 버전이나 연습했다”고 밝혔다. 마지막까지 연습을 반복하는 모습에 2MC는 물론 백종원까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장님들은 신메뉴 ‘NEW전’의 반응을 보기 위해 배달 리뷰이벤트를 진행했다. 하지만 오픈하자마자 주문이 폭주해 배달 어플이 마비되는 사태까지 일어났고, 이를 지켜보던 백종원은 멘붕에 빠진 사장님들을 찾아가 “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하라”며 응원을 건넸다. 이와 동시에 상황실에서는 방송 최초, 배달리뷰를 통해 손님들의 실시간 반응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주 방송에서 개그맨 강재준 이은형 부부의 극찬을 받았던 ‘만둣집’은 최근 가게를 찾은 백종원에게 “지금 만두는 80점”이라는 생각보다 낮은 점수를 받아 모두를 놀라게 했다. 당황한 부부사장님을 위해 백종원은 메모지에 손수 레시피를 수정해주며 마지막 조언을 전했다. 백종원이 떠난 뒤 본격적인 점심장사에 나선 ‘만둣집’은 그동안 닭한마리집에서 만두 전문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메뉴 정리는 물론 주방공사, 간판까지 교체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맛까지 인정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밖에 주방관리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백종원을 안타깝게 만들었던 ‘만원 아귀찜집’은 백종원에게 식자재 보관법부터 주방청소 방법까지 꼼꼼하게 전수받으며 의지를 다졌다. 특히 솔루션 마지막 날, 깨끗해진 ‘만원 아귀찜집’ 주방에 만족하며 점검을 이어가던 백종원은 냉기 없는 냉장고를 발견하고 심각한 표정을 짓기도 했다. 이어 백종원은 가능성이 보였던 사장님의 아귀찜에 생새우를 추가해 감칠맛을 살리는 TIP을 더했다. 이를 맛본 MC 김성주 정인선의 솔직한 맛 평가가 기대된다.

또한 ‘배달김치찌개집’에는 ‘공대오빠’로 유명한 배우 하석진이 깜짝 방문했다. 하석진은 같은 공대 출신인 사장님들과 친한 형처럼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며, 전공과 관련 없는 일을 하고 있는 선배로서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기도 했다.

본격적인 시식에 앞서 하석진은 “최대한 솔직하게 평가해야겠다”라며 사장님들을 긴장하게 했다. '배달마니아' 하석진이 어떤 맛 평가와 리뷰 별점을 남길지 주목된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면목동 사가정시장 골목 네 번째 편은 이날 오후 10시 35분에 방송된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