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년 차 걸그룹 ITZY(있지)가 전 세계 연말 결산 차트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남겼다.
최근 발표된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2020 Wrapped'에 따르면, ITZY의 미니 2집 타이틀곡 'WANNABE'(워너비)는 '글로벌 톱 스트림 K팝 송'(TOP STREAMED K-POP SONGS GLOBALLY) 부문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ITZY는 해당 차트에서 2019년 데뷔 그룹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저력을 보여줬다.
또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지난 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집계한 '2020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톱 10' 6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9년 유튜브가 선정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데뷔곡 '달라달라'와 미니 1집 타이틀곡 'ICY'(아이씨)로 각각 2위, 7위를 기록한데 이어, 2년 연속 호성적을 내며 열렬한 인기를 과시했다.
'달라달라' 'ICY' 'WANNABE' 'Not Shy'(낫 샤이) 등 활동곡 뮤직비디오는 모두 1억 뷰를 넘어섰고 이외 안무, 퍼모먼스 영상도 화제를 몰고 다닌다.
ITZY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각종 안무 연습 영상과 퍼포먼스 비디오의 클릭 수는 총 3억 뷰를 넘어섰다.
이처럼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K팝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ITZY의 내년 행보에도 귀추가 모아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