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리뷰] 유려한 실루엣을 더한 인피니티의 SUV…인피니티 QX55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 유려한 실루엣을 더한 인피니티의 SUV…인피니티 QX55

입력
2020.12.04 15:00
0 0
인피니티의 쿠페형 SUV, QX55는 더욱 유려하면서도 매력적인 가치를 제시한다.

인피니티의 쿠페형 SUV, QX55는 더욱 유려하면서도 매력적인 가치를 제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GLC, BMW X3 등을 겨냥했던 인피니티의 SUV, ‘QX50’의 파생 모델이자 쿠페형 SUV 모델인 인피니티 QX55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인피니티 QX55는 인피니티가 과거 예고했던 ‘11월 데뷔’의 약속을 지키는 것으로 더욱 세련되고 역동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QX50에 ‘쿠페형 SUV’의 유려한 실루엣을 더한 모델이며 VC-터보 엔진 등 다양한 매력 요소를 더한 차량이다.

인피니티는 QX55를 통해 보다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피니티의 매력을 전달하며, 더욱 다채롭게 변하고 있는 SUV 시장에서의 인피니티 브랜드의 입지를 견고하게 다지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냈다.

과연 인피니티 QX55는 어떤 매력을 품고 있을까?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디자인의 감성을 이어가는 QX55

새롭게 공개된 인피니티 QX55는 기존의 QX50과 유사한 체격을 갖췄으며, 또 디자인에서도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003년 처음 제시된 인피니티의 최신 디자인에 더욱 힘을 더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인피니티 QX55는 QX50과 닮은 부분이 많다. 먼저 전면 디자인의 경우에는 대단하고 거대하게 연출된 프론트 그릴과 인피니티의 최신 감성이 더해진 헤드러이트 유닛 등이 더해져 감성적인 만족감을 높인다.

여기에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하는 바디킷이 장착되어 ‘인피니티’ 특유의 대담하고 강렬한 이미지 역시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측면에서는 쿠페형 SUV에 걸맞은 변화로 일반적인 SUV과 차별화된 존재감을 제시한다. 실제 날렵하게 그려진 A 필러부터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그리고 날렵하게 그려진 루프 라인을 더했고 스포티한 감성의 알로이 휠은 클래딩 가드와 대비를 이루며 ‘크로스오버’의 가치를 노골적으로 제시한다.

후면은 인피니티의 고성능 쿠페, Q60을 떠올리게 하는 유려한 실루엣과 볼륨감을 더한 트렁크 게이트, 그리고 날렵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을 적용하여 QX55만의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덧붙여 머플러 팁은 듀얼 타입으로 다듬어 성능의 가치를 제시한다.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더욱 매력적인 인피니티 QX55의 공간

매력적인 인피니티 QX55의 실내 공간은 외형에서 알 수 있든 많은 부분에서 QX50과 공유하며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쟁력을 느끼게 한다. 실제 인피니티 QX55의 실내 공간에는 보다 활용적인 구성을 반영해 ‘듀얼 웨이브’ 대시보드 및 인테리어 구조를 마련했다.

특히 듀얼 디스플레이 패널이 더해진 비대칭 스타일의 센터페시아를 적용했으며 고급스러운 소재로 곡선의 실루엣을 연출하여 여유롭고 세련된 이미지를 자랑한다. 특히 복합적인 소재를 조합해 구성된 대시보드의 볼륨감은 무척이나 돋보이는 매력을 과시한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제시하는 기능에 있어서는 내비게이션과 라디오, 블루투스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모습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높은 사용성 역시 매력적이다. 덧붙여 보스의 퍼포먼스 사운드 시스템이 더해져 더욱 우수한 가치를 제시한다.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실내 공간은 1열과 2열이 다소 차이를 보이지만 기본적인 구성이나 연출에 있어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실제 1열과 2열 모두 고급스럽게 다듬어진 세미 아날린 가죽으로 우수한 촉감을 선사해 프리미엄 SUV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덧붙여 하이라이트 컬러와 천공, 그리고 스티치 등의 디테일을 통해 탑승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시한다. 다만 쿠페형 SUV의 특성 상 2열 공간의 헤드룸이 1열 공간에 비해 다소 협소한 모습이지만 탑승자의 착좌 시의 만족감을 높게 그려냈다.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은 날렵한 차체의 갖추고 있음에도 충분히 넉넉하고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게이트 개방 시에 충분히 깔끔하고 만족스러운 공간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황에 따라 2열 시트를 분할 폴딩할 수 있다. 덕분에 QX55는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도 훌륭히 대응할 수 있고, 또 언더트레이를 별도로 마련해 적재물의 분할 적재가 가능하다.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VC-터보 엔진과 CVT의 조합

인피니티 QX55는 QX50의 형제 모델인 만큼 파워트레인는 고스란히 이어 받았다. 유려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QX55의 보닛 아래에 자리한 직렬 4기통 2.0L VC-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272마력과 38.7kg.m의 토크를 제제시한다.

참고로 VC-터보 엔진은 세계최초의 가변 압축비 엔진으로 데뷔 이전부터 많은 이목을 끌었다. 특히 인피니티 QX50와 닛산 알티마 등에 적용되어 전세계 자동차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실제 VC-터보 엔진은 엔진 내에 멀티링크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상황에 따라 엔진의 압축 비를 즉각적으로 조율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세계 최초의 기술로 '엔진 기술' 부분에서 닛산의 존재감을 느끼게 한다.

이를 통해 QX55은 2.0L의 배기량을 가진 VC-터보 엔진은 엔진 부하가 적을 때부터 즉각적인 출력 구현이 필요할 때까지 8:1에서 14:1까지 압축 비가 자연스럽게 변경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마치 두 개의 엔진을 활용하듯 매력적인 주행을 이어갈 수 있다.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VC-터보 엔진에 합을 이루는 변속기는 그 동안 인피니티의 여러 차량에 적용되었던 7단 자동 변속기가 아닌 보다 효율적이고 연속된 출력 구현이 가능한 엑스트로닉 CVT가 채택되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자트코 사의 제품이며, QX50에서 우수한 ‘매치업’을 선보였다.

구동 방식은 트림에 따라 전륜, 혹은 AWD 사양으로 나뉜다. 기본 사양인 전륜구동은 CVT와 효율성을 겸비한 VC-터보 엔진의 매력을 통해 높은 수준의 효율성을 기대하게 만들며, AWD 사양의 경우에는 연속적인 출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배분 해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더욱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다채로운 매력을 더한 인피니티 QX55

인피니티 QX55는 그 체급에 있어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존재라 할 수 없지만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라는 배경으로 다채롭고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이 더해진다.

실제 인피니티 QX55에는 파노라마 선루프, 전동식 파워 트렁크 등의 편의 사양이 적용되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드라이빙을 뒷받침하며 트림에 따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전방 비상 브레이크 등 사고 위험을 줄여주는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이 더해진다.

인피니티 QX55 리뷰

인피니티 QX55 리뷰

덧붙여 닛산과 인피니티 브랜드 최초로 애플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지원할 뿐 아니라 닛산-인피니티의 자율주행 기술인 프로파일럿 어시스트 등을 더해 다양한 상황에서 차량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인피니티 QX55는 2021년 봄부터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전세계로 확대할 예정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