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유퀴즈' 모델 최소라→웹툰 작가 야옹이, 월드클래스 자기님들 등장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유퀴즈' 모델 최소라→웹툰 작가 야옹이, 월드클래스 자기님들 등장

입력
2020.12.02 11:13
0 0
'유퀴즈' 월드 클래스 자기님들이 등장한다. tvN 제공

'유퀴즈' 월드 클래스 자기님들이 등장한다. tvN 제공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월드클래스 특집을 공개한다.

2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83회에서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며 일명 '월드클래스(세계적인 수준)'라 불리는 자기님들과 사람 여행을 떠난다.

오페라 가수 유영광, 사진작가 김명중, 바둑 기사 신진서 9단, 웹툰 작가 야옹이, 모델 최소라가 유퀴저로 출연해 세계를 사로잡은 존재감을 뽐낼 계획이다.

오페라 가수 유영광 자기님은 세계 군악 대회 '버지니아 타투'를 평정한 드라마 같은 이야기를 소개한다.

지난 2010년 전 세계 군악대들의 축제에서 '어메이징 그레이스' 클라이맥스 소절을 불러 모두를 홀린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준다.

또한 미국에서 오페라 가수로 활동 중인 근황은 물론 코로나 시국 맞춤 '랜선 무대'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에피소드 등을 전한다.

'어메이징 그레이스' '투우사의 노래' 등 집콕 시청자를 위한 방구석 힐링 콘서트도 펼쳐졌다고 해 기대감을 드높인다.

비틀스의 '폴 매카트니' 전속 사진작가 김명중 자기님은 유쾌한 입담으로 눈길을 끈다. 마이클 잭슨, 스파이스 걸스, BTS까지 세계적인 셀럽들과 함께 한 사진 작업 뒷이야기를 흥미롭게 전한다.

특히 수많은 관중으로 꽉 찬 콘서트장에서 폴 매카트니의 윙크를 받은 경험담을 공개,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 자기 조세호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기도 했다. 월드클래스 사진작가가 직접 찍은 두 자기 사진도 깜짝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바둑 랭킹 1위이자 한국 바둑의 미래 신진서 9단도 '유 퀴즈'를 찾는다. 2018년 이세돌 9단을 꺾고 우승해 세계 바둑 팬의 이목을 모은 자기님은 국내 최연소 바둑 일인자에 오르기까지의 노력을 생생히 전달한다.

인공지능과 똑같은 수를 내다보며 '신공지능'이라는 별명을 얻은 자기님의 00년생 답지 않은 무게감이 현장을 사로잡았다.

자기님은 바둑 기사로서 가장 힘들었을 때와 최근 진행됐던 바둑 대회 소감 등 진솔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다고 해 관심을 모은다.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0억 뷰에 달하는 인기 웹툰 '여신강림'의 작가 야옹이 자기님과의 토크도 이어진다.

웹툰 여주인공과 싱크로율 100%로 누리꾼들을 들썩이게 만든 자기님은 '여신강림' 캐릭터 탄생 비화와 콘텐츠의 인기 비결, 그리고 웹툰 작가로서 겪는 마감 스트레스, 직업 만족도를 털어놓는다.

지난 예고편에서 엿보여 궁금증을 자극한 자기님이 직접 그린 유재석, 조세호의 훈남 그림체도 자세히 공개되며 폭소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 4대 패션위크를 장악한 월드클래스 모델 최소라 자기님은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한다. 2012년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 3' 이후 첫 TV 출연이라는 자기님은 "예능이 패션쇼 무대 위보다 더 떨린다"라며 긴장감을 드러낸다.

하지만 본업 이야기가 시작되자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토크를 이끌었다. 자기님은 모델이 된 계기,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들의 뮤즈로 선택받기 위한 고군분투, 월드클래스 모델의 화려한 일상과 그 이면을 모두 공유한다.

여기에 현장감 넘치는 패션 관계자들의 성대모사와 낙엽 바닥도 런웨이로 만들어버리는 자기님의 워킹 등 풍성한 볼거리를 예고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