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보아 "데뷔 20주년 앨범, 주변서 더 의미부여 하더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보아 "데뷔 20주년 앨범, 주변서 더 의미부여 하더라"

입력
2020.12.01 11:18
0 0
가수 보아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보아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보아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보아는 1일 오전 20주년 기념 정규 10집 앨범 'BETTE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보아의 새 앨범 'Better'에는 다채로운 장르의 총 11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히트메이커 유영진 켄지(KENZIE)를 비롯해 프로듀싱팀 Moonshine(문샤인) LDN Noise(런던 노이즈), 작사가 이스란 조윤경 황유빈 등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보아가 직접 작사·작곡한 곡들도 만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날 그는 "20주년에 대한 앨범을 정말 많이 고민했는데, 가장 20주년다운 앨범이란 결국 제가 지금 가장 하고 싶은 음악을 담은 앨범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주변 분들이 더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오히려 저는 더 가볍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저까지 너무 무겁게 생각을 해버리면 앨범도 너무 무겁게 나올 것 같았다"라고 새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타이틀 곡 'Better'는 곡을 이끄는 묵직한 베이스와 후렴구의 폭발적인 비트가 인상적인 R&B 댄스 장르의 곡으로, 망설이지 말고 당당하게 사랑을 쟁취하자는 가사를 보아의 파워풀하면서도 절제된 보컬로 표현해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보아의 정규 10집 앨범 'BETTER'는 다음 달 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오는 2일 음반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