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가 전세계 시장 규모 2위의 국가인 인도를 위한 새로운 컴팩트 SUV의 컨셉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르노의 컨셉 모델은 ‘카이거 컨셉(Kiger Concept)’으로 명명되었으며 오는 2021년 인도 시장에서 실제 판매를 예고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르노와 같은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있는 닛산도 최근 인도 시장을 위한 ‘매그나이트’를 공개했던 만큼 르노 그룹 내에서 인도 시장에 거는 기대감이 큰 것을 느낄 수 있다.
르노의 발표에 따르면 카이거 컨셉은 르노가 인도 시장 등에 판매 중인 엔트리 모델, ‘크위드’의 상위 모델로 자리할 예정이며, 포장된 도로는 물론 험로 등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양산을 코 앞에 두고 있는 만큼 르노 카이거 컨셉은 19인치의 알로이 휠, 독특한 하이라이트 컬러 등을 제외하고는 양산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외형 및 구성을 갖추고 있다. 르노 측에서는 약 80% 정도의 디자인이 양산 모델에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카이거 컨셉의 외형은 르노 고유의 프론트 엔드 구성을 갖추면서도 보다 날렵한 헤드라이트를 적용해 젊은 감성을 자극한다. 이와 함께 다부진 이미지를 제시하는 바디킷을 두르고, 후면에는 C 형태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르노 고유의 감성을 살린다.
기술 부분에서는 르노와 닛산이 공동 개발한 컴팩트 모듈 플랫폼인 CMF-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1.0L 자연흡기 엔진 및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경쾌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수동 및 자동 변속기가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르노는 추후 카이거의 주요 제원 및 상세 사양 등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