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브랜드의 고성능 디비전, ‘V-시리즈 블랙윙’을 위한 새로운 무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딜락 V-시리즈 블랙윙의 새로운 무기는 바로 ‘차량의 구동 성능’의 통합적인 개선을 이뤄내는 ‘마그네슘 휠’이다.
마그네슘 휠은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는 스틸 및 알로이 휠 대비 더욱 강력한 강성은 물론이고, 보다 가벼운 무게를 갖고 있다. 이는 경량화의 효과를 극대화시켜 V-시리즈 블랙윙에게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시한다.
실제 자동차의 경량화에 있어 자동차 구동의 직접적인 부분의 경량화가 다른 부분의 경량화 보다 10배 수준에 이르는 ‘경량화 효과’를 구현한다. 이러한 배경으로F1 그랑프리와 WEC LMP1 클래스의 레이스카에 사용되어 ‘극한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실제 캐딜락은 미국 최고의 레이스 카테고리 중 하나인 DPi(데이토나 프로토타입 인터내셔널)에 출전한 ‘캐딜락 DPi-V.R’을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쌓게 되었으며, 이를 V-시리즈 블랙윙에 적용을 결정했다.
캐딜락의 발표에 따르면 캐딜락의 고성능 모델 V-시리즈 블랙윙의 두 모델, 즉 캐딜락 CT4-V 블랙윙과 CT5-V 블랙윙에 처음 적용되어 ‘GM 그룹 최초이자 유이하게 적용’되며, 당분한 GM 그룹 내에서 마그네슘 휠을 적용되는 차량은 두 차량이 유이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의 마그네슘 휠 적용의 공개에 앞서 캐딜락은 몇 번의 정보 공개를 통해 V-시리즈 블랙윙 사양에 적용될 스티어링 휠과 계기판, 카본파이버 제 시트 및 리어 스포일러 등을 공개해 코로나 19(COVID 19)로 침체된 자동차 시장의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한편 마그네슘 휠 적용을 밝힌 캐달락은 캐딜락 CT4-V 블랙윙과 CT5-V 블랙윙의 공개 및 출시 일정을 언급했다.
캐딜락 CT4-V 블랙윙과 CT5-V 블랙윙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며, 본격적인 출시와 고객인도는 2021년 여름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아직까지 주요 제원 등은 따로 공개하지 않아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