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시크릿넘버 "글로벌 인기 비결? 이국적인 면모 사랑받은 듯"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시크릿넘버 "글로벌 인기 비결? 이국적인 면모 사랑받은 듯"

입력
2020.11.04 14:55
0 0
걸그룹 시크릿넘버가 글로벌 인기 비결을 밝혔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걸그룹 시크릿넘버가 글로벌 인기 비결을 밝혔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걸그룹 시크릿넘버가 글로벌 인기 비결을 밝혔다.

시크릿넘버는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 아트홀에서 두 번째 싱글 'Got That Boom'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지난 5월 데뷔한 시크릿넘버는 데뷔 타이틀곡 'Who Dis?'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 수 3,000만 뷰를 돌파하며 '괴물 신인'의 등장을 알렸다. 컴백을 앞두고 공개된 멤버별 콘셉트 포토와 티저 영상 역시 신인 걸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각각 100만 뷰를 넘어섰으며, 총 조회 수 합계 1,000만 뷰 돌파를 앞두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날 시크릿넘버 멤버들은 자신들이 생각하는 글로벌 인기 행보 비결을 언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수담은 "저희가 각자 다른 곳에서 온 만큼 해당 지역의 팬 분들이 사랑해주신 것 같다"라며 "또 저희의 이국적인 면모를 많은 팬 분들께서 사랑해주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한국을 비롯해 일본 미국 인도네시아 국적의 멤버들이 뭉쳐 역대급 '글로벌 걸그룹'을 완성한 시크릿넘버는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들에서 사랑받으며 '슈퍼 루키'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디타는 "아직까지도 제가 TV에 나오는 것을 보면 꿈꾸는 것 같고 신기하다"라며 "그만큼 음악 방송 무대를 위해 뒤에서 많은 것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도 여전히 신기하다"라고 데뷔 이후 첫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소회를 덧붙였다.

시크릿넘버가 데뷔 싱글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 'Got That Boom'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동명의 타이틀곡과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PRIVACY' 등 총 두 곡이 수록됐다.

새 타이틀곡 'Got That Boom'은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가지 장르의 요소를 적절하게 녹여낸 댄스팝 장르의 노래다. 유명 해외 팝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해온 작곡가 프랜키와 데뷔곡을 프로듀싱했던 작곡가 샤크가 의기투합해 완성도 높은 곡을 탄생시켰다.

시크릿넘버는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싱글 'Got That Boom'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