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카드없이 ATM에서 현금 찾아 쓰세요"
알림

"카드없이 ATM에서 현금 찾아 쓰세요"

입력
2020.10.28 11:00
수정
2020.10.28 18:53
0 0

광주은행 '스마트 ATM 출금서비스' 시행

광주은행 홍보모델이 '스마트 ATM 출금서비스' 시행을 홍보하고 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 홍보모델이 '스마트 ATM 출금서비스' 시행을 홍보하고 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최근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현금자동입출기(ATM)에서 카드없이 현금을 찾아 쓸 수 있는 '스마트 ATM 출금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드 없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로그인만으로 ATM에서 현금을 찾아 쓸 수 있고, 오픈뱅킹에 등록된 다른 은행의 입출금 계좌도 이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이용자는 광주은행 앱에 로그인한 후 'ATM출금 서비스'를 선택한 후 현금자동입출기에 대면 인증번호가 자동을 전송돼 현금이 나온다. 아이폰 사용자는 출금 계좌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해야만 한다.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에서는 '또래와 나'라는 새로운 서비스도 하고 있다. 예·적금, 펀드 및 노후준비 투자 등의 자산운용 비중을 비슷한 연령대와 비교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이 자산관리 현황을 스스로 진단하고 비교해서 필요한 상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시중 은행권 공동으로 시행하는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는 광주은행 ATM과 지정된 편의점 등에서 현금인출, 결제,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주은행 정찬암 부행장은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디지털금융 시대에 고객님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금융트랜드를 선도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