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유럽 시장에서 고성능 컴팩트 해치백, i20 N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i20 N은 유럽 시장에서 판매 중인 컴팩트 해치백, i20를 기반으로 개발된 고성능 사양으로 더욱 날렵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등이 더해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더욱 큼직한 헤드라이트와 프론트 그릴을 갖춘 신형 i20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 받은 i20 N은 더욱 대담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프론트 바디킷과 붉은색 디테일을 더했고, N의 엠블럼을 더할 뿐 아니라 N 브랜드의 상징인 ‘퍼포먼스 블루’를 적용했다.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디퓨저, 붉은색 하이라이트를 더하는 것 외에도 18인치 알로이 휠을 더해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덧붙여 후면에는 대구경 머플러 팁을 더하는 것 역시 잊지 않았다.
실내 공간은 고성능 모델의 감성에 맞춰 N 전용의 스티어링 휠을 더하고 계기판 역시 새로운 디테일 및 퍼포먼스 디스플레이 패널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퍼포먼스 블루를 사용한 하이라이트 패널 및 디테일이 더해졌고, 메탈 페달 세트가 적용되었다.
i20 N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204마력과 28.0kg.m의 토크를 내는 1.6L N 터보 엔진이 자리하며 6단 수동 변속기와 8단 DCT를 조합하여 전륜으로 추력을 전한다. 이를 통해 더욱 우수한 가속 성능을 통해 ‘핫해치’의 존재감을 제시한다.
우수한 성능의 파워트레인 외에도 LSD가 더해질 뿐 아니라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을 비롯하여 스티어링 휠의 조향 감각과 ESP 등에 대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N 커스텀 모드를 마련해 운전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다.
i20 N은 유럽 시장에서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폭스바겐 폴로 GTI, 포드 피에스타 ST는 물론 오펠 코르사 OPC 및 르노 클리오 R.S. 등과 직접적인 경쟁을 예고한다.
현대자동차는 i20 N을 2021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