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노베이션] 바즈바이오메딕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디지털이노베이션] 바즈바이오메딕

입력
2020.10.30 06:00
0 0

'無바늘'로 통증 없이 약물 전달

DI

바즈바이오메딕(대표 여재익)은 세계 최초로 자동반복분사 무바늘 약물전달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약물전달기술이란 약리학적 활성을 가지는 물질을 다양한 물리 화학적 기술을 이용해 체내 세포, 조직, 장기 등 적용하고자 하는 위치에 약물을 전달하고 방출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기존 단발성 약물전달기술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머리카락 한 가닥 두께 이하(150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 구멍을 통해 바늘 없이 약물을 극소량으로 자동 반복 주입하는 방식이다. 기존 기술보다 통증이 적고 주입 깊이 및 주입량 조절, 1초당 1~20회의 고속반복 분사, 반복 주입이 가능한 세계 유일의 기술이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진행한 실험 결과 질병 유발 및 인슐린 투여기간 동안 비정상적인 임상 소견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특이적 독성이 나타나지 않아 기존 주사침 방법과 동등한 효능을 보였다.

한편 바즈바이오메딕은 스킨부스터 및 탈모치료 시장에 적용 가능한 피부미용분야 약물전달기기 ‘노보젯’을 개발해 올해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의료분야 약물전달기기 ‘큐어젯’은 의료기기 인증 취득 후 2021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라이브 이슈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