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디지털이노베이션] 모빌테크

알림

[디지털이노베이션] 모빌테크

입력
2020.10.30 02:30
0 0

AI 기반으로 3차원 정밀지도 공급

DI

DI

AI 기반의 3D 공간정보서비스 스타트업 모빌테크는 자율주행 및 스마트 시티 산업에 다양한 알고리즘으로 가공된 3D 공간정보 데이터와 뉴 모빌리티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공간정보 분야의 혁신을 앞당기고 있다.

모빌테크는 뉴 모빌리티를 위한 AI용 3차원 정밀지도를 공급한다. 기존의 평면 지도는 차량 운전자나 보행자에게 특화된 반면 사람이 아닌 AI기반의 자율주행 택시, 셔틀, 배달 로봇 등의 뉴 모빌리티가 주변을 인식하고 주행하려면 더 풍부한 공간정보가 필요하다. 모빌테크는 정밀한 3D 공간정보의 제공으로 뉴 모빌리티가 자유롭고 안전하게 인간과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측위 SW 분야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국내 자율주행ㆍ로봇 업체인 라이드플럭스, 언맨드솔루션뿐 아니라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팬텀 AI와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

모빌테크는 국내 자율주행 산업발전을 위해서 정부기관과도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핀란드 순방 시 국내를 대표하는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동행했으며 국토부 산하의 자율주행 데이터공유협의체의 구성원으로써 국내 자율주행차 기술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