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세븐틴, 'HOME;RUN' 쳤다...'세미콜론' 선주문 110만 장 돌파
알림

세븐틴, 'HOME;RUN' 쳤다...'세미콜론' 선주문 110만 장 돌파

입력
2020.10.16 07:16
0 0
세븐틴 스페셜 앨범이 화제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세븐틴 스페셜 앨범이 화제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의 스페셜 앨범 '; 'Semicolon''이 선주문량 110만 장을 돌파했다.

오는 19일 발매되는 세븐틴의 스페셜 앨범 '; 'Semicolon''이 16일 기준 선주문량 110만 장을 넘어서며 전작 '헹가래'에 이어 밀리언셀러를 예고했다.

더블 밀리언셀러를 목전에 두고 있어 또 한 번 세븐틴의 파급력을 입증하며 글로벌 아티스트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특히 이번 새 앨범이 스페셜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단일 앨범으로 선주문량 110만 장을 돌파한 것은 이례적인 수치이며 전작인 미니 7집 '헹가래'의 선주문량 106만 장을 단숨에 돌파, 또 하나의 기록을 경신하며 역사에 길이 남을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세븐틴은 이번 스페셜 앨범 '; 'Semicolon''을 통해 쉼 없이 달리는 청춘에게 '잠깐 쉬어가며 청춘의 향연을 즐기자'라는 긍정의 메시지와 따뜻한 위로, 응원, 공감, 희망의 외침을 전한다.

멤버 전반이 앨범 작업에 참여해 더욱 공감 가고 더욱 현실적인 청춘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번 스페셜 앨범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세븐틴이 기존에 보여줬던 유닛이 아닌 색다른 형식의 믹스 유닛 곡이 수록돼 있으며 앨범 전체 콘셉트인 레트로에 맞게 시대별 청춘들이 즐겼던 장르인 애시드 재즈부터 펑키까지 다양한 장르를 오직 세븐틴만의 느낌으로 만날 수 있다.

더해 스윙 장르 기반의 레트로한 사운드와 경쾌하고 타격감 넘치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HOME;RUN'은 레트로한 매력이 느껴지는 스타일링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담긴 짧은 티저 영상 공개만으로도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19일 오후 6시 스페셜 앨범 '; 'Semicolon''을 발매한다.

김한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