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방탄소년단, '2020 BBMAs' 4년 연속 수상 성공...2관왕은 고배 [종합]
알림

방탄소년단, '2020 BBMAs' 4년 연속 수상 성공...2관왕은 고배 [종합]

입력
2020.10.15 13:26
0 0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4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엠넷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4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엠넷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4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다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 또 한 번 도전했던 2관왕 달성에는 실패했다.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는 15일 오전 9시(한국 시간)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개최됐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매년 빌보드 지 주관으로 열리는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다. 전 세계 대중음악계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빌보드 차트'에서 한 해 동안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한다. 당초 지난 4월 개최 예정이었던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한 차례 연기, 이날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날 현장은 무 관객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년에 비해 다소 조용한 시상식이었지만, 3년 연속 시상식 호스트를 맡은 켈리 클락슨은 안정적인 진행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시청을 이끌었다.

이날 무엇보다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은 방탄소년단의 수상 여부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해 왔으며,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의 경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올해 시상식에서도 같은 부문 수상에 성공하며 4년 연속 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날 수상자 호명 직후 영상을 통해 모습을 드러낸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전 세계 아미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 4년 연속으로 거둔 쾌거에 대한 기쁨을 드러냈다. RM은 "아미와 BTS가 얼마나 긴밀하게 연결돼 있는지 보여주는 증거"라는 말로 이번 수상이 갖는 의미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Dynamite'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 무대를 달궜다. 엠넷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Dynamite'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 무대를 달궜다. 엠넷 캡처


또 이날 방탄소년단은 퍼포머로서 신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 무대도 선보였다. 이들이 최근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을 휩쓰는 기염을 토한 'Dynamite'로 보여 줄 역대급 무대에 기대가 모인 가운데, 3부에서 국내 생중계 연결을 통해 해당 공연이 베일을 벗었다.

이날 강렬한 레드 수트 차림으로 등장한 방탄소년단은 기존 편곡이 아닌 밴드 세션과 함께 하는 편곡의 'Dynamite' 무대를 선보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빌보드 '핫 100' 1위의 주인공"이라는 호스트 켈리 클락슨의 소개와 함께 등장한 이들은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와 탄탄한 보컬 실력, 파워풀하면서도 경쾌한 안무로 전 세계에 '힐링 메시지'를 전파했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은 '톱 듀오/그룹' 부문에서 첫 수상의 기쁨을 안으며 존재감을 입증했던바, 올해 시상식에서도 같은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아쉽게도 2년 연속 수상에는 실패했다. 시상식 이후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올해 '톱 듀오/그룹' 부문 수상자는 조나스 브라더스였다.

한편 이날 시상식 최다 수상자는 포스트 말론으로, 그는 '톱 아티스트' 부문까지 수상하며 무려 9관왕에 올랐다.

한편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엠넷에서 생중계 됐다. 방송인 오상진 안현모가 진행과 통역을, 'BTS : THE REVIEW'를 집필한 음악 평론가 김영대가 해설자로 나섰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