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대구 달서구, 미혼남녀 만남 행사 다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대구 달서구, 미혼남녀 만남 행사 다채

입력
2020.10.13 17:54
0 0

이달 미혼남녀 만남 행사 3건 줄줄이...
자매도시 성주에서도 31일 만남행사 열려

대구 달서구청 전경. 달서구 제공

대구 달서구청 전경. 달서구 제공

대구 달서구가 이달 결혼 장려를 위한 다양한 미혼남녀 만남 행사를 마련한다.

13일 달서구에 따르면 결혼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바쁜 일상 등으로 이성을 만날 기회가 부족한 미혼남녀들을 위해 이달 16일 '썸타는 락(樂) 동아리' 행사를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취미가 비슷한 40여명의 회원들이 스포츠, 문화, 자기계발 등 분야에서 주기적인 모임과 활동을 진행한다.

17일에는 '이월드 가을愛 데이트'를 통해 두류공원 이월드에서 연다. 사전 신청을 받은 남녀 20명은 놀이기구를 함께 즐기며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또 이월드에서 열리는 웨딩페스티벌과도 연계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달서구와 자매도시인 성주에서도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이달 31일 성주에서 열리는 '참외롭지 않은 날'에서는 성주 아라월드 둘레길, 추억의 박물관 미션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성주와 달서구에 소재지를 둔 남녀 3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달서구에서 진행됐다.

한편 달서구는 2016년부터 결혼장려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저출산 인구절벽 재앙에 대응하고 결혼공감대 확산, 합리적인 결혼문화 정착, 미혼남녀 만남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청년들이 연인을 만나 축복 받는 결혼의 주인공이 되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결혼의 소중한 가치가 존중받는 결혼친화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