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서준, 지구 환경 지키는 '리텍스타일' 캠페인에 목소리 재능기부
알림

박서준, 지구 환경 지키는 '리텍스타일' 캠페인에 목소리 재능기부

입력
2020.10.13 17:55
0 0
박서준이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에 목소리를 재능 기부했다. WWF, 어썸이엔티 제공

박서준이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에 목소리를 재능 기부했다. WWF, 어썸이엔티 제공


배우 박서준이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에 목소리를 재능 기부했다.

세계 최대 비영리 국제자연보전기관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는 13일 지속가능한 패션 확대를 위한 ‘리텍스타일(Re:Textile)’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내레이터로 배우 박서준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WWF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박서준은 자원 순환과 가치 소비(Conscious consumption)를 통해 섬유패션업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특유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전달했다. 영상은 버려지는 원단을 주인공으로 섬유패션업계의 자연훼손 현실과 심각성을 알리고, 원단이 새롭게 태어나는 과정을 담고 있다.

‘리텍스타일’ 캠페인은 환경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섬유패션산업계의 시장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영상 및 제품 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지속가능한 소비 방법을 알리고, 기업에게는 수출감소, 시즌변화 등의 이유로 폐기 예정인 원단을 활용해 환경 영향을 감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박서준 외에도 배두나 오지호가 목소리 재능기부에 참여했으며, 배우 김선호, 모델 안승준 선혜영 등 여러 연예인들이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응원에 동참했다.

한편 박서준은 지난 2017년 WWF 홍보대사로 위촉돼 어스아워 참여, 호주산불 구호 등 꾸준히 다양한 자연보전 활동을 하고 있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