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이하이, '청춘기록' OST로 응원 메시지 전한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이하이, '청춘기록' OST로 응원 메시지 전한다

입력
2020.10.06 09:13
0 0
이하이가 부른 '청춘기록'의 OST가 발매된다. (주)팬엔터테인먼트 제공

이하이가 부른 '청춘기록'의 OST가 발매된다. (주)팬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이하이가 부른 '청춘기록'의 OST가 발매된다.

6일 오후 6시 이하이가 부른 tvN 드라마 '청춘기록'의 일곱 번째 OST '브레이브 이너프(Brave Enough)'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곡은 지난달 8일 방송된 '청춘기록' 2회에서 현실의 벽을 마주한 사혜준(박보검)이 옥상에 올라가 독백하는 장면에 처음 삽입됐다.

'브레이브 이너프'는 독백 형식의 노래다.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로 시작하는 이 곡은 악기 사용을 최소화했다. 자극적인 소리나 꾸밈을 배제한 채 이하이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곡의 분위기에 집중시킨다. 이하이는 이 곡을 통해 '너는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 용기를 내라'는 응원 메시지를 전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조용히 파고들 예정이다.

'브레이브 이너프'를 위해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남자친구'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다수의 히트 작품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수많은 OST 히트곡을 탄생시켰던 남혜승 음악감독과 박상희 작곡가가 힘을 모았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현실에 지쳐 힘들 때 옆에 앉아 조용히 손을 잡아주는 가장 좋은 친구처럼 '청춘기록'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에게 지친 마음을 쉬어가게 만드는 따뜻함과 위로, 그리고 용기를 주는 노래"라고 전했다.

가창에 참여한 이하이는 '1,2,3,4'로 가요계에 전격 데뷔했다. 감성이 가득 담긴 보이스와 탁월한 리듬감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이하이는 '손잡아 줘요' '한숨' '이츠 오버(It's Over)' 등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시켰다. AOMG 이적 후인 지난 7월에는 새 싱글 '홀로'를 발매했다.

이하이는 그동안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영화 '골든슬럼버'의 OST에 참여했으며,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를 통해 한층 깊어진 감성과 독보적인 가창력을 뽐내기도 했다.

한편 '청춘기록'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을 담은 드라마다.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이 시대의 청춘,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기록이 시청자들에게 설렘과 공감을 선사한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