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X101' 출신 김요한이 위아이(WEi)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를 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위아이는 5일 데뷔 앨범 'IDENTITY : First Sight'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해 7월 종영한 '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에서 1위로 발탁되며 데뷔팀 엑스원 센터를 차지했던 김요한은 "위아이가 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라고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좋은 형들, 친구, 동생들과 함께하게 돼서 좋았다"라며 "서로를 잘 아는 만큼 조금 더 많은걸 잘 보여드릴 수 있겠다 싶었다"라는 정식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날 리더 장대현은 팀명 위아이에 대해 "'우리들만의 음악을 보여드리겠다'라는 간단하고 강렬한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말한 뒤 "멤버들과 함께이기 때문에 긴장을 이겨내고 좋은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있고, 기다려주시는 팬분들이 있기 때문에 힘내서 (무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며 데뷔 쇼케이스 소감을 전했다.
위아이는 '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 1위이자 데뷔조 엑스원의 센터였던 김요한을 필두로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장대현 김동한, '프듀X' 출신 강석화, MBC '언더나인틴' 데뷔조 원더나인 출신 유용하 김준서 등이 포함된 위엔터테인먼트의 6인조 신인 보이그룹이다.
이들의 데뷔 앨범 'IDENTITY : First Sight'는 위아이 멤버 여섯 명의 첫 만남과, 한 팀으로 나아가게 된 이들이 운명처럼 만들어 갈 청춘의 열정을 그리는 첫 번째 앨범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위아이는 자신들만의 정체성을 알아가는 시리즈의 서막을 연다.
위아이의 데뷔 타이틀곡 'TWILIGHT(트와일라잇)'은 얼터너티브 R&B 요소가 가미된 팝 곡으로 펜타곤 후이와 Flow Blow가 공동 작곡에 나섰다. 나비가 별을 찾아 우주와 황혼의 하늘을 날아다니는 모습이 담긴 가사가 특징인 해당 곡은 '우리가 살아가는 것은 기적'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당찬 포부를 담았다.
한편 위아이의 데뷔 앨범 'IDENTITY : First Sight'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