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원, 농산물 소비 촉진 위해?
비대면 전국요리경진대회 개최
제주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제주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비대면 전국요리경진 ‘제주의 맛! 탐나는 맛!’ 선발대회 참가자 신청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제주농산물을 활용한 나만의 요리비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요리경진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농산물의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제주농산물을 활용한 비대면 요리경진대회를 통해 제주농산물 우수성 홍보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가 자격은 제주 농산물, 음식, 전통식문화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신청서와 심사용 요리과정별 사진 또는 동영상, 요리 방법 설명과 재료 등을 첨부해 이메일(gmlhj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조건은 △개인이 개발한 창작 요리 △제주농산물 활용한 제주의 맛 표현 요리 △전통음식을 응용한 요리 등이다.
심사는 요리 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실용성, 주제 연계성, 노력성, 재료 구성, 대중성 등을 평가해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2점 등 총 4점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상당의 제철 농산물을 시상한다. 최우수상 및 우수상 작품은 제주농산물 홍보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 온라인 홍보에 활용된다. 또 참가자 모두에게는 천연염색 마스크 및 마스크걸이를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