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손흥민, 햄스트링 부상... 토트넘 비상

알림

손흥민, 햄스트링 부상... 토트넘 비상

입력
2020.09.28 08:07
0 0
손흥민이 27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 EPL 3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 선발 출전해 경기를 소화하고 있다. 런던=로이터 연합뉴스

손흥민이 27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 EPL 3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 선발 출전해 경기를 소화하고 있다. 런던=로이터 연합뉴스

4경기 동안 5골 2도움을 올리며 대활약을 펼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28)이 부상으로 당분간 그라운드를 떠나있을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20~21 EPL 3라운드 홈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전반전을 소화하고 교체됐다. 이날 손흥민은 골대를 두 차례 강타하는 등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줬으나, 공격포인트를 쌓진 못하고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경기 후 손흥민의 교체 이후가 체력 안배가 아닌 부상으로 알려지며 토트넘은 충격에 휩싸였다.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햄스트링 부상"이라며 "잠시 팀을 떠나 있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햄스트링 부상은 회복에 최소 3~4주의 시간이 필요해 자칫 손흥민은 10월 내내 그라운드를 떠나있어야 할 수도 있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 14일 EPL 개막전을 시작으로 18일 불가리아 원정으로 치러진 로코모티프 플로브디프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2차 예선, 20일 사우샘프턴과 EPL 2라운드, 25일 북마케도니아 원정으로 열린 KF스켄디야와 유로파리그 3차 예선까지 4경기를 모두 풀타임으로 뛰었다. 4경기에서 5골 2도움(EPL 4골ㆍ유로파리그 1골 2도움)을 몰아치는 맹활약을 펼쳤고, 매 경기 엄청난 스피드의 스프린트를 선보인 바 있다.

특히 모리뉴 감독은 스켄디야전 당시 손흥민에게 체력을 걱정하는 듯 벤치에서 "뛰지 말고 걸어라", "그냥 있어" 등의 지시를 내리기도 했다.

손흥민 없는 토트넘은 30일 첼시와 카라바오컵 16강전을 비롯해 다음달 2일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5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EPL 4라운드까지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내야 한다.

오지혜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