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권인숙 "적어도 대도시 룸살롱은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빠져야"

알림

권인숙 "적어도 대도시 룸살롱은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빠져야"

입력
2020.09.22 16:34
0 0

여성학자 출신 권인숙 의원 페이스북 글 올려 비판
"접대문화 만연한 상황서 현실적 대응 마련해야"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페이스북 캡처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페이스북 캡처


여야가 22일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으로 유흥주점에 200만원을 지원하기로 한 가운데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적어도 활황이었던 대도시 룸살롱은 지원 대상에서 빠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흥주점까지 20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것은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석달 간 600만명이 다녀가 활황이었던 대도시 룸살롱은 지원 대상에서 빠져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밝혔다.

권 의원은 "유흥주점 주요 이용자를 30세 이상 70세 이하 남자들로 어림잡아 단순 계산해보면(복수 인원이 포함되어 있고, 일부 여성도 있겠지만) 그 숫자가 1,300만명 정도 되는데, 3개월 동안 대충 40% 이상이 유흥주점에 갔다는 것"이라며 "어마어마한 숫자"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공공조직 및 민간기업의 조직문화 진단뿐만 아니라 성폭력 예방 교육, 성인지 교육 등이 많이 강조되고 있는 현 시점에 룸살롱 3개월, 600만명의 수치는 조직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는 명제를 무색하게 한다"며 "룸살롱 접대 문화가 만연한 상황에서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기대할 수는 없고 새로운 현실적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1980년대 부천경찰서 성고문 사건 피해자로,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을 지낸 여성학자 출신이다.

손성원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