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방구석 1열' 리아킴 "'스텝 업'처럼 실제로 스트리트댄스 배틀한 적 있다"
알림

'방구석 1열' 리아킴 "'스텝 업'처럼 실제로 스트리트댄스 배틀한 적 있다"

입력
2020.09.19 10:45
0 0
리아킴이 '방구석 1열'에 출격한다. JTBC 제공

리아킴이 '방구석 1열'에 출격한다. JTBC 제공


리아킴이 스트리트댄스 배틀을 벌였던 추억을 공개했다.

20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댄스 영화 특집으로 60년대 미국 청춘들의 댄스 열정을 다룬 '더티 댄싱'과 2000년대 청춘들의 스트리트댄스 배틀을 다룬 '스텝 업 3D'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이에 자타공인 대한민국 댄스 스포츠계의 일인자 박지우와 다양한 댄스 장르로 세계를 휩쓸고 있는 리아킴이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박지우는 '스텝 업' 시리즈에 대해 "옛날 '스텝 업' 1편의 스트리트 댄서들을 보고 소름이 돋을 정도로 충격을 받았던 적이 있다. 대형을 맞춰 추는 정확한 군무는 댄스스포츠 안무에도 영감을 줬다"라고 감탄했다.

더불어 리아킴은 스트리트댄스의 배틀 문화를 설명하며 "학창 시절 안양에서 활동했을 당시 산본 팀이랑 자주 배틀했었다"라며 현재 세계적인 비보잉 팀으로 성장한 라이벌 팀을 언급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리아킴은 "과거 크고 작은 국내 대회에서 우승하며 실력을 쌓아갔다"며 직접 락킹과 로봇 춤을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특히 '방구석 지식 로봇'으로 불리는 주성철 기자는 세계 대회를 휩쓴 리아킴에 대적하는 로봇 춤을 깜짝 선보여 방구석을 발칵 뒤집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방구석1열' 댄스영화 특집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정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