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 경험 고유성 등 반영… 표절 검사 안전
동명대(총장 정홍섭)는 ㈜생각나무교육그룹의 온라인 기반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지원 시스템인 '레주메 팩토리'를 도입해 9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레주메 팩토리는 상황-행동-결과의 형태로 지원자의 경험을 구조화해 역량기반 채용평가에 적합한 자기소개서가 작성되도록, 연속된 인터뷰질문으로 이뤄진 자기소개서 템플릿을 활용하는 독특한 서비스다.
기업별, 직무별, 경험별 자기소개서 템플릿 뿐 아니라 면접용, 독서용 등 다양한 목적의 자기소개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다.
신동석 동명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기존 대면중심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기반으로 보완할 필요성과 더불어 언제 어디서든 취업컨설팅을 하도록 모바일 활용 자소서ㆍ면접 컨설팅 시스템 도입이 요구돼왔다”며 학생들의 참여율과 만족도를 높이고 컨설턴트의 학생지도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표지혜 ㈜생각나무교육그룹 팀장은 “레주메 팩토리는 고유한 자기소개서 템플릿의 다양한 영상 컨텐츠와 인터뷰 질문을 통해 별도의 교육 없이도 스스로 쉽게 작성할 수 있고, 지원자 경험의 고유성이 잘 나타나도록 유도해 유사도나 표절 검사에서 자유롭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학생들에 대한 직접적 관리와 지도를 해야 하는 대학 내 취업지원팀이나 대학일자리센터 등의 컨설턴트, 학과 교수님들 및 취업관리자 등에게 매우 유용하다”고 강조했다.
동명대는 이번 레주메 팩토리 도입을 계기로 ㈜생각나무교육그룹과 AI관련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는 등 AI 선도대학으로서의 비전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최근 ‘AI가 강한대학’으로 특성화 방향을 설정한 동명대는 부산지역 대학 중 최초로 2021학년도부터 학부과정에 AI학사조직 'AI융합대학'을 설치했고, 2022학년도부터는 전 단과대학에 확대해 AI융합형 전공을 설치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