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베스트신상품] 아이엠아이
알림

[베스트신상품] 아이엠아이

입력
2020.08.28 06:10
0 0

건설폐기물 운반, 보다 안전하고 깔끔하게

베스트신상품

베스트신상품

아이엠아이(대표 이문주)는 환경부가 건설 폐기물 수집?운반차량에 대한 덮개 설치기준을 강화함에 따라 원터치 자동개폐기능과 과적방지시스템을 장착한 차세대 완전밀폐형 자동덮개를 개발했다.

완전밀폐형 자동덮개는 기존의 제품보다 내구성이 강하며, 알루미늄을 사용해 재질이 가볍고 견고하다. 완전 밀폐되기 때문에 적재물과 비산물 낙하를 예방할 수 있고, 고온의 적재물도 적재가 가능하다.

작동원리는 텔레스코프 방식으로 10장의 철재 프레임에 알루미늄판을 덮은 각각의 덮개가 하나씩 슬라이딩하며 개폐하는 방식이고, 컨트롤박스에서 원터치버튼으로 개폐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덮개 개폐시 중간에 이물질이나 과적으로 인해 모터에 과부화가 걸리면 자동으로 멈추고 경고등을 울리는 센서기능도 탑재해 모터의 과부화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이문주 아이엠아이 대표는 “현재 정부가 낙하물로 인한 미세먼지와 악취 도로오염,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건설 폐기물 수집 운반차량 덮개 규정을 강화했다”며 “환경부 및 교통부와 지자체에서 철저한 관리를 시행하고 화물차 덮개 설치를 위한 보조금 관련 제도가 협의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