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윤도현, 내일(11일) 새 앨범 발매+9월 솔로 콘서트 개최
알림

윤도현, 내일(11일) 새 앨범 발매+9월 솔로 콘서트 개최

입력
2020.08.10 10:43
0 0
윤도현이 새로운 앨범과 콘서트로 컴백한다. 디컴퍼니 제공

윤도현이 새로운 앨범과 콘서트로 컴백한다. 디컴퍼니 제공

국가대표 록 밴드 YB의 보컬 윤도현이 새로운 앨범과 콘서트로 돌아온다.

디컴퍼니 측은 10일 “윤도현이 오는 11일 새 앨범 ‘음악 캠핑 갈래?’를 발매하고 다음 달부터 ‘2020 Acoustic For-Rest’라는 타이틀로 솔로 콘서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윤도현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선보이는 앨범은 지난 2018년 2월 발매한 ‘널 부르는 노래’ 이후 약 2년 6개월만 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번 새 앨범 ‘음악 캠핑 갈래?’는 모두 기존에 그가 발매했던, 혹은 타 가수에게 선물했던 총 4곡의 노래로 구성돼 있다.

특히 윤도현은 기존 곡들을 단순하게 재해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신만의 감성을 가득 담아 완전히 새로운 버전으로 다시 탄생시켰다. 윤도현은 완성도 높은 앨범을 위해 보컬, 편곡 등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 후문이다.

우선 이번 앨범의 타이틀인 ‘빗소리’는 지난 2014년 ‘노래하는 윤도현’ 수록곡으로 비가 올 때의 애틋한 추억과 아련한 감정을 극대화하는 노래다. 때 묻지 않은 순수했던 시절을 생각나게 하는 곡으로 깊은 감동과 울림을 전달한다.

이어 윤도현의 대표곡 중 하나인 ‘사랑Two’도 이번 앨범에 포함되며 윤도현이 과거 김재중에게 선물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Now is good’도 실린다.

마지막 트랙은 윤도현이 지난 2013년 공개한 ‘당신이 만든 날씨’로 약 7년 만에 재구성돼 새롭게 빛을 보게 됐다. 이 곡은 최근 윤도현 개인 유튜브 채널에 뮤직비디오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윤도현은 다음 달 4, 5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솔로 콘서트 ‘2020 Acoustic For-Rest’를 펼친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윤도현은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 같은 음악을 통해 팬들의 마음을 환기해 주겠다는 계획이다.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은 윤도현의 솔로 콘서트 ‘Acoustic For-Rest’는 지난 2014년 처음 시작돼 전회 전석 매진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2017년엔 어쿠스틱 악기들과 현악 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하모니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후 약 3년 만에 단독 공연을 개최하는 윤도현은 지난 공연과는 또 다른 색깔로 이별과 아픔, 추억과 그리움, 사랑을 노래한다.

특히 이 자리에서 새 앨범 ‘음악 캠핑 갈래?’의 곡들을 모두 공개할 예정이라 더욱 큰 관심이 쏠린다.

평소 환경 문제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꾸준히 환경 보호 운동과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는 윤도현은 이번 공연에서 팬들과 함께 다양한 환경 보호 운동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윤도현의 새 앨범 ‘음악 캠핑 갈래?’는 오는 11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어 솔로 콘서트 ‘2020 Acoustic For-Rest’는 부산과 대구 등에서도 이어진다.

김한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