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 8월 말까지 타이어 안전 무상 점검 캠페인 실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타이어뱅크, 8월 말까지 타이어 안전 무상 점검 캠페인 실시

입력
2020.08.03 10:13
0 0

타이어뱅크, 여름 타이어 안전점검 캠페인 진행 포스터. 타이어뱅크 제공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타이어 혹사가 심해지는 여름철을 맞이해 안전운행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타이어뱅크는 여름철을 맞이해 8월말까지 안전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430개 타이어뱅크 매장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타이어뱅크 매장서 타이어 상태를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다.

여름철은 타이어가 가장 혹사 받는 계절이다. 30도를 웃도는 기온은 고무가 주 원료인 타이어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피곤을 뜻하는 'tired'에서 어원이 나왔다고 하는 학설이 있을 만큼 여름은 외부 온도와 달궈진 도로가 타이어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또 본격 휴가철로 장거리 운전이 많아져 그만큼 타이어의 피로도는 높아지게 마련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캠핑과 언택트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차량 운행 거리도 늘고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타이어뱅크 매장을 방문하면 타이어 상태를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여름 계절적인 특수성을 고려해 준비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운전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이어뱅크는 지난 2월부터 매장 자체 방역, 소독을 진행하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충남대학교 병원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 기금 1억원을 기탁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류종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