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올해도 토트넘 시상식 주인공은 손흥민…2년 연속 4관왕

알림

올해도 토트넘 시상식 주인공은 손흥민…2년 연속 4관왕

입력
2020.07.20 08:07
0 0
토트넘 손흥민. EPA 연합뉴스

토트넘 손흥민. EPA 연합뉴스

올해도 토트넘 구단 자체 시상식의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터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프리미어리그 37라운드 레스터시티와 홈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한 뒤 이번 시즌을 결산하는 자체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에서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단일 시즌 ‘10-10 클럽’ 가입과 함께 자신의 한 시즌 최다 공격포인트(30개)를 작성한 손흥민(토트넘)은 4관왕에 올랐다. 그는 ‘토트넘 올해의 선수(One Hotspur Player of the Season)’와 ‘토트넘 올해의 골(One Hotspur Goal of the Season)’, ‘토트넘 주니어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One Hotspur Junior Members' Player of the Season)’, ‘공식 서포터스가 뽑은 올해의 선수(Official Supporters' Clubs Player of the Season)’까지 4개의 상을 휩쓸었다.

지난 시즌에도 토트넘 ‘올해의 선수’와 ‘올해의 골’ 등을 합쳐 4개의 트로피를 손에 넣었던 손흥민은 2년 연속 4관왕의 기쁨을 만끽했다. 특히 지난 시즌 첼시를 상대로 50m 드리블 원더골을 터트렸던 손흥민은 이번 시즌에도 번리를 상대로 무려 70m가 넘는 단독 드리블에 이은 슈퍼골까지 꽂아 두 시즌 연속 ‘토트넘 올해의 골’을 차지하는 영예를 누렸다.

손흥민은 시상식이 끝난 뒤 “올해도 대단한 성과를 거뒀다. 팀 동료들과 코칭스태프, 서포터스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이번 시즌은 완벽하지는 못했다. 지금의 순위를 거둔 것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올해의 골에 대해선 “멋진 골이었다. 아직도 영상을 가끔 되돌려본다”며 “번리전 골은 행운이 많이 따랐다. 환상적인 득점이었다”고 돌아봤다.

오지혜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