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디비전, 메르세데스-AMG(이하 AMG)가 세계 유수의 모터스포츠 대회에 출전하여 브랜드의 가치를 끌어 올리는 것과 동시에 디비전 내 포트톨리오의 빠르고 다채로운 라인업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런 가운데 AMG는 지난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글로벌 시장에 단 750대만 판매할 AMG GT R 로드스터를 공개하고, 사전 계약 및 문의 접수를 실시했으며, 2020년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하게 된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 1위에 오른 메르데스-벤츠 코리아는 2020년 AMG 라인을 확대하기 위해 AMG GT C 로드스터, AMG GT, AMG GT R 등은 출시할 계획이나, ‘AMG GT R 로드스터’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은 것이다.
‘R’을 새긴 AMG GT 로드스터
AMG GT R 로드스터의 핵심은 바로 AMG GT R의 오픈 에어링 모델이라는 점이다.
대담하고 강렬한 AMG GT 고유의 실루엣을 더욱 화려하고 역동적으로 그려낸 것은 물론이고 특별하게 제작된 3중 구조의 패브릭 톱을 얹은 것이 특징이다. 차량의 체격이나 전체적인 구성에 있어서는 AMG GT 특유의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비례를 고스란히 이어간다.
여느 AMG GT 계열과 같이 AMG GT R 로드스터 역시 AMG 고유의 세로형 프론트 그릴을 대대적으로 제시하며, 날렵하면서도 공격적인 헤드라이트 유닛을 더했다. 여기에 낮은 보닛 라인과 지면에 가깝게, 그리고 우악스럽게 그려진 에어 인테이크를 통해 공격적인 드라이빙을 암시하는 모습이다.
역동적인 비례를 살린 측면은 큼직한 알로이 휠과 그 안에 자리한 거대한 브레이크 캘리퍼를 통해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살리고, AMG GT 고유의 움푹 파인 듯한 펜더 디테일, 그리고 볼륨감을 강조한 리어 펜더를 더했다.
이와 함께 AMG GT R 로드스터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리어 윙 스포일러 역시 시선을 집중시킨다. 참고로 리어 윙 스포일러는 별도의 LED 램프를 추가로 달아 제동 시의 점멸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심미성은 물론이고 기능성에서도 개선을 이뤄냈다.
이어지는 후면은 큼직한 머플러 팁과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살리는 리어 디퓨저, 그리고 AMG GT 고유의 가로로 긴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조합해 고성능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연출했고, 패브릭 톱은 차체에 깔끔히 적재되는 구조로 제작해 만족감을 높였다.
드라이빙의 가치를 높이는 공간
AMG GT R 로드스터의 실내 공간은 기존의 AMG GT R과 동일한 구성의 실내 공간을 갖췄다.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스티어링 휠과 운전자의 몸을 확실히 지지하는 스포츠 버킷 시트, 그리고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각종 패널을 곳곳에 더해 고급스러운 감성은 물론이고 스포츠카의 존재감을 명확히 드러낸다.
다양한 그래픽 테마는 물론이고 직관적인 정보 전달 능력을 갖춘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는 물론이고 메르세데스-벤츠와 AMG를 통해 제시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손쉽게 누릴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갖춰졌다.
질주하는 로드스터, AMG GT R 로드스터
AMG는 고성능 디비전으로 늘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는 물론이고 실질적인 주행 성능에서도 탁월한 면모를 선보였다. AMG GT R 로드스터 역시 이러한 기조를 고스란히 이어 받는 고성능의 파워트레인을 장착하고, 다양한 주행 관련 기술 및 제어 시스템을 더했다.
볼륨감이 돋보이는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585마력과 71.4kg.m에 이르는 폭발적인 토크를 발히하는 V8 4.0L 바이터보 AMG 엔진이 자리한다. 여기에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하고, 후륜으로 출력을 집중시킨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AMG GT R 로드스터는 정지 상태에서 단 3.6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슈퍼카’급의 퍼포먼스를 갖췄으며 최고 속도 역시 317km/h에 이르기 때문에 오픈 에어링 모델 충 최고 수준의 ‘운동 성능’을 자랑한다.
단순히 강력한 성능을 내는 파워트레인의 도입 외에도 AMG GT R 로드스터는 AMG GT R 쿠페에 적용되었던 리어 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고스란히 이어 받으며 후륜의 보조 조향을 통해 저속에서는 역동성, 고속에서는 안전성을 얻는 효과를 자아냈다.
AMG GT R 로드스터의 판매 가격은 18만 4,000유로, 즉 한화 약 2억 4,000만원부터 시작되며 인테리어 패키지의 선택은 물론이고 외부 디자인 요소 및 휠, 브레이크 캘리퍼 도색 등 다양한 선택 사양을 마련하여 강력한 선응과 함께 ‘메르세데스-AMG’의 정체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