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62년 전세계 스포츠카의 역사, 모터스포츠 역사에서 한 장면이 새겨졌다.
바로 AC가 첫 번째 코브라를 선보인 것이며 이후 코브라는 다양한 모터스포츠 무대 등에서 활약하며 호평을 받았으며 , 쉘비, 포드 등과의 협력을 통해 자동차 마니아들의 기억에 남을 차량들을 선보였다.
시간이 흐른 2020년, AC 코브라를 생산하는 ‘AC 카즈’에서는 코브라 시리즈 1을 기반으로 한 전기 스포츠카, ‘AC 코브라 시리즈 1 일렉트릭’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시범적으로 생산, 판매되는 만큼 AC 코브라 시리즈 1 일렉트릭은 단 58대만 한정 생산, 판매될 예정이며, 구동계 및 구동계를 조합하기 위한 섀시의 변화가 적극적으로 이뤄졌다.
대신 외형적인 부분은 AC 코브라 시리즈 1 일렉트릭이라는 이름처럼 클래식 코브라 시리즈 1의 모습을 따르기 때문에 ‘전통과 미래의 만남’이라는 특별한 가치를 제시한다.
다만 한정 생산의 특성, 58대의 소량만을 생산하기 때문에 외장 컬러와 인테리어 및 편의장비 등과 같은 옵션 선택은 다소 제한이 있다.
AC 코브라 시리즈 1 일렉트릭은 최대 230kW의 출력을 내는 전기모터가 구동을 이끈다. 환산 시 308마력에 이르는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통상 25.7kg.m, 순간 51.2kg.m의 풍부한 토크를 과시한다.
이를 통해 AC 코브라 시리즈 1 일렉트릭은 정지 상태에서 6.7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54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약 240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