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전용 신용카드' 혜택은? "쇼핑ㆍOTT 돈 쓰면 포인트"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배민 전용 신용카드' 혜택은? "쇼핑ㆍOTT 돈 쓰면 포인트"

입력
2020.07.08 10:44
수정
2020.07.08 14:37
0 0

배달의민족과 현대카드 각사 로고. 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이 배달의민족 앱 전용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배달의민족에서 쓰는 금액 중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혜택을 비롯해 주요 이용자층이 자주 쓰는 디지털 구독 상품, 온라인 쇼핑 등과 연계된 혜택 등도 담길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현대카드와 손잡고 올해 하반기 중 배달의민족 전용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PLCC는 전용 신용카드를 만들고자 하는 기업이 자사 서비스와 연관된 혜택으로 설계해 운영하는 카드다.

우선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앱 중심의 보상 혜택을 준비 중이다. 배달의민족 간편결제 서비스인 '배민페이'에 배민 PLCC를 등록하고 결제하면 앱 주문 시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배민포인트 적립률을 다른 결제수단보다 더 높게 책정할 계획이다.

배달의민족 앱 사용자들이 비대면 소비에 적극적이라는 점에 착안한 혜택도 검토 중이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같은 구독 서비스나 온라인 쇼핑에서 배민 PLCC를 사용하면 결제 금액의 일부를 배민포인트로 돌려주는 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허숙원 배민마케팅실 이사는 "현대카드와 함께 마케팅 능력을 결합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맹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