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캐딜락, 드라이빙 퍼포먼스 세단 라인업 '캐딜락 CT5'·'캐딜락 CT4' 사전 계약 실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캐딜락, 드라이빙 퍼포먼스 세단 라인업 '캐딜락 CT5'·'캐딜락 CT4' 사전 계약 실시

입력
2020.07.02 11:45
0 0

새로운 디자인·파워트레인 품은 퍼포먼스 세단

캐딜락이 새로운 패러다임과 동급 최고 수준의 사양을 품은 퍼포먼스 세단, 캐딜락 CT5와 캐딜락 CT4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캐딜락이 새로운 패러다임과 동급 최고 수준의 사양을 품은 퍼포먼스 세단, 캐딜락 CT5와 캐딜락 CT4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7월 2일, 캐딜락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차세대 퍼포먼스 세단 캐딜락 CT5와 CT4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캐딜락 CT5와 CT4는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 포진되었던 캐딜락 CTS와 ATS의 계보를 이으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을 품은 퍼포먼스 세단으로 등장했다.

특히 캐딜락 CT5와 CT5는 캐딜락 세단 라인업의 세그먼트 재정리는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기술 및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하였으며 더욱 풍성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적극적으로 담아냈다.

캐딜락 CT5는 4,925mm의 전장과 각각 1,885mm 및 1,455mm의 전폭과 전고를 확보했으며, 2,947mm의 휠베이스와 1,750kg의 공차중량을 제시하며 각각 프리미엄 럭셔리와 스포츠 트림으로 구분된다.

에스칼라-라이크로 시작된 캐딜락의 새로운 디자인을 품은 전면 디자인은 더욱 세련된 퍼포먼스 세단의 이미지를 제시하며 트림에 따라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제시한다.  프리미엄 럭셔리는 브라이트-액센티드 럭셔리 그릴, 스포츠는 스포츠 메쉬 그릴 및 전용 바디킷이 더해진다.

특히 스포츠 트림의 경우에는 네 바퀴에도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며 후면에서도 스포츠 트림은 스포티한 감성을 더욱 강조하는 전용의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욱 강조한다.

캐딜락 CT4는 4,755mm의 전장을 기반으로 캐딜락 ATS의 발전형을 제시한다. CT5 대비 더욱 날렵한 1,425mm의 전고는 물론, 1,630kg의 공차중량을 기반으로 더욱 민첩하고 우수한 주행 성능을 예고한다.

디자인은 캐딜락 CT5와 같이 최신의 캐딜락 디자인을 그대로 제시하며 세련된 퍼포먼스 세단의 이미지를 연출할 뿐 아니라,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구성되어 역동적인 감성을 한층 강조한다.

캐딜락 CT5와 CT4는 캐딜락 최신의 인테리어 기조를 반영하여 더욱 안정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공간의 연출을 제시하며 새로운 계기판, 센터페시아의 디테일을 통해 사용성의 개선을 이뤄냈다.

여기에 CT5와 CT4는 각각 10인치와 8인치의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하며, 15개 및 14개의 스피커를 기반으로 한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등이 더해져 실내 공간의 가치를 높인다. 특히 CT5는 카메라 기반의 룸미러, 'HD 리어 비전 카메라'를 더해 만족감을 높였다.

두 차량의 보닛 아래에는 캐딜락 최신의 직렬 4기통 2.0L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240마력(PS)과 35.7kg.m의 토크를 제시한다. 여기에 CT5는 10단, CT4는 8단 자동변속기와 후륜구동의 레이아웃을 조합해 민첩한 드라이빙을 연출한다. 참고로 두 차량의 공인 연비는 각각 10.2km/L와 10.6km/L다.

한편 캐딜락 CT5 스포츠 트림과 CT4 스포츠에는 현존하는 최고의 서스펜션 시스템 중 하나인 MRC(Magnetic Ride Control)이 적용되며 브렘보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더해져 주행 성능의 매력을 강조한다.

캐딜락 CT5와 CT4는 오는 9월 공식 출시 및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캐딜락 CT5 프리미엄 럭셔리가 5,428만원, CT5 스포츠가 5,921만원이며 캐딜락 CT4는 국내 시장에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만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4935만원으로 책정되었다. 

한편 캐딜락 CT5의 런칭 에디션이라 할 수 있는 프리미엄 럭셔리 세도나 세비지 에디션은 5,47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모클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