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폭스바겐, 아테온 부분 변경과 함께 ‘아테온 슈팅브레이크’ 공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부분 변경과 함께 ‘아테온 슈팅브레이크’ 공개

입력
2020.06.29 09:33
0 0
폭스바겐이 자사의 하이엔드 세단인 '아테온'의 슈팅브레이크 모델을 공개했다.

폭스바겐이 자사의 하이엔드 세단인 '아테온'의 슈팅브레이크 모델을 공개했다.

폭스바겐이 브랜드 내 세단 라인업의 하이엔드 모델로 제시한 아테온이 부분변경을 거치며 디자인 및 상품성, 그리고 포트폴리오의 확장성을 부여한다.

특히 이번의 폭스바겐 아테온 부분변경 모델이 이목을 끄는 건 바로 적재 공간의 여유를 더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독특한 감성을 제시하는 ‘아테온 슈팅브레이크’기 등장하는 것이다.

새롭게 공개된 아테온 슈팅브레이크는 더욱 명료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세 개의 라인으로 이어진 프론트 그릴과 더욱 명료하게 그려진 LED 헤드라이트를 더해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여기에 날렵한 A 필러로 시작된 루프 라인은 트렁크 해치까지 길게 이어지며 세련되면서도 안정적인 실루엣을 연출한다. 특히 새로운 루프라인을 통해 2열 공간 및 헤드룸의 여유가 더해졌다.

실내 공간은 아테온의 감성을 더욱 강조한다. 깔끔하면서도 직관적인 구성은 더욱 화려하고 매력적인 연출을 통해 감성적인 만족감을 높이고 터치식 공조 시스템, 엠비언트 라이트,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더해졌다.

슈팅브레이크라는 이름에 걸맞춰 적재 공간의 여유가 더해진 것 역시 주된 어필 포인트다. 실제 트렁크 해치를 들어 올리면 565L의 적재 공간이 마련되며 2열 시트를 폴딩할 때에는 1,632L까지 늘어나 여유로운 공간을 제시한다.

파워트레인은 트림에 따라 190마력과 280마력으로 나뉘는 2.0L TSI 엔진이 마련되며 디젤 사양에서는 200마력과 240마력을 내는 2.0L TDI 디젤 엔진이 마련되어 우수한 주행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아테온은 320마력과 43.0kg.m의 토크를 내는 고성능 사양, 아테온 R 슈팅브레이크 역시 함께 공개될 예쩡이다. 특히 4모션이 기본 장착되며 토크 백터링 역시 추가된다.

폭스바겐은 아테온의 판매량 중 약 70%가 아테온 슈팅브레이크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오는 10월부터 독일을 비롯한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테온 슈팅브레이크의 판매 가격은 4만 5,885유로부터 시작된다.

모클 김학수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