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마마무 화사, '마리아'로 돌아온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마마무 화사, '마리아'로 돌아온다

입력
2020.06.22 14:01
0 0
마마무 화사의 새 앨범 'Maria'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RBW 제공

마마무 화사의 새 앨범 'Maria'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RBW 제공


마마무 화사가 'Maria(마리아)'로 돌아온다.

화사는 22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첫 미니앨범 'Maria'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Maria'를 포함해 'Intro : Nobody else' 'Kidding' 'WHY' 'I'm bad too (Feat. DPR LIVE)' 'LMM' '멍청이 (twit)' 등 총 7개 트랙이 담겼다.

화사의 새 타이틀곡은 '마리아'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화사의 새 타이틀곡은 '마리아'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타이틀곡 'Maria'는 화사의 자작곡으로, RBW 사단 프로듀서 박우상과 공동 작업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무한한 성장을 보여준다.

또 'Kidding'은 '히트메이커'로 맹활약 중인 지코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김이나 작사가가 노랫말을 써 힘을 보탰다.

여기에 '힙합씬 대세'로 자리잡은 래퍼 DPR LIVE가 'I'm bad too'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가요계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해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화사는 타이틀곡 '‘Maria'에 이어 'LLM' 작사, 작곡에 참여, 'WHY'에도 작사가로 이름을 올리며 뮤지션으로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 화사는 백리스 드레스로 매혹적이고 우아한 매력을 드러낸 가운데, 목 뒤에 새겨진 'Maria' 타투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화사는 그간 마마무 앨범에 수록된 '내맘이야' 'Freakin Shoes' '덤덤해지네'를 비롯해 솔로 데뷔곡 '멍청이 (twit)' 등 다수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키워왔다.

특히, 이번 새 앨범 'Maria'는 데뷔 6년 만에 선보이는 첫 미니앨범인 만큼 화사는 앨범 전반에 걸쳐 주도적으로 참여, '자신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음악 색과 감성을 담아내며 완성도를 더했다.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앨범으로, 솔로 아티스트 화사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화사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Maria'를 발표하고, 솔로로 컴백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