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구미ㆍ김천 4차산업혁명시대 대응 나노산업 육성 움직임 활발

알림

구미ㆍ김천 4차산업혁명시대 대응 나노산업 육성 움직임 활발

입력
2020.06.16 17:38
0 0

전문가 간담회, 나노산업 방향 제시로 새로운 미래 준비

경북 구미시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에서 16일 열린 4차산업혁명 시대 대응할 나노산업 육성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김재현 기자
경북 구미시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에서 16일 열린 4차산업혁명 시대 대응할 나노산업 육성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김재현 기자

경북 구미ㆍ김천 지역 나노융합국가산단 조성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할 나노산업 육성을 위한 움직임이 가속화하고 있다.

구미시에 따르면 16일 구미시 공단동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본부에서 대구ㆍ경북 나노 소재 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영남 IN저널이 주최하고 경북경제포럼, 구미시, 김천시, 구미상공회의소 후원으로 열렸다.

㈜씨이엔 나노 김영수 박사가 ‘나노 소재 산업 육성 및 발전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김 박사는 부산시 기계자동차기업지원 특화사업단장을 비롯해 국토해양부 해수 담수화 기술개발 위원 등을 지내며 나노 물질 및 나노기술 응용 제품 개발, 신재생 에너지 변환 등 환경 설비 기술 개발을 추진해왔다. 씨이엔은 최근 부산에 연산 1,500kg 규모 다공성 나노 실리카 파일럿 생산 설비를 구축하기도 했다.

황영 영남IN저널 발행인은 “간담회가 나노 산업의 현 주소를 알아보고 기존 제조업과의 기술적 융복합을 통해 침체한 지역 공단을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환 구미 부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구미도 수출입이 악화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나노 소재 산업이 우리 지역의 미래 혁신 기술로 신산업을 창조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했다.

김재현 기자 k-jeahyun@hankookilbo.com

NULL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