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을 찾아가지 않고도 향을 맡아보고 향수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유럽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의 신제품 ‘릴 플레르’를 오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 시향과 반품이 가능한 ‘언택트(비대면) 키트’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자리잡은 데 따른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다. 온라인의 설명이나 사진만으로는 향수에 담겨 있는 다양한 향을 느낄 수 없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마케팅을 기획했다고 신세계인터내셔날 측은 설명했다. 이달 초 4일간 진행한 언택트 시향 사전 행사에서 릴 플레르는 브랜드 매출 1위에 올랐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릴 플레르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본품과 함께 언택트 키트로 샘플 2종이 제공된다. 동봉된 샘플의 향을 맡아본 뒤 구매를 원하지 않으면 본품 향수와 사용하지 않은 샘플, 사은품을 반품하면 고객이 부담한 왕복 배송비를 7일 이내에 신세계인터내셔날 포인트로 돌려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향수도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향을 맡아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시대가 됐다”며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찾아내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소형 기자 precare@hankookilbo.com
NULL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