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아이콘택트’ 이상민, ‘날개잃은 천사’ 작사 뒷얘기 大방출! ‘폭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아이콘택트’ 이상민, ‘날개잃은 천사’ 작사 뒷얘기 大방출! ‘폭소’

입력
2020.06.15 14:48
0 0
이상민이 ‘작신’ 이건우와의 에피소드를 전한다. 채널A 제공
이상민이 ‘작신’ 이건우와의 에피소드를 전한다. 채널A 제공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 ‘작사의 신’ 이건우의 주선 속에 ‘박토벤’ 박현우, ‘정차르트’ 정경천이 불꽃 튀는 눈싸움을 펼친다. 이에 MC 이상민은 ‘작신’ 이건우와의 과거 에피소드를 공개, 대폭소를 자아냈다. 

15일 방송되는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는 박토벤vs정차르트의 눈맞춤을 지켜보던 이상민이 이건우의 놀라운 ‘히트 메이커’ 경력을 언급한다.

그는 “1990년대에 이건우 선생님은 김건모의 ‘스피드’, 룰라의 ‘날개잃은 천사’까지 엄청난 히트곡을 만드셨고, 최근에는 ‘합정역 5번 출구’를 작사하셨다”고 말해 강호동과 하하를 놀라게 했다. 

이어 이상민은 “이건우 선생님께서 ‘합정역 5번 출구’를 만드실 때 ‘상수역에서...’라고 딱 다섯 글자만 쓰고 작사 끝나셨다잖아”라며 “룰라의 ‘날개잃은 천사’ 작사하실 때는 ‘천사를 찾아’까지 쓰고 딱 끝내셨대”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그리고 그는 “그래서 결국 나하고 당시 작곡가하고 나머지는 다 썼어”라고 폭로했다. 

이후 3MC는 그 동안 음악 활동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함께 하며 쌓인 감정이 많은 박현우vs정경천의 ‘눈싸움’ 현장을 지켜봤다.

이를 본 하하는 “예능에선 사실에 기반해서 좀 상대방을 깎아 내리거나, 우습게 얘기하기도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감정이 쌓이신 것 같다”고 진단했다. 

한편, 이상민과 ‘작신’ 이건우 사이의 포복절도할 비하인드 스토리는 15일 오후 9시 50분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 공개된다.

김정은 기자 jennykim@hankookilbo.com

NULL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