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20 THE 아시아 대학 평가’ 78위 선정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종대, ‘2020 THE 아시아 대학 평가’ 78위 선정

입력
2020.06.05 09:20
0 0

세종대학교가 영국의 세계적인 대학평가기관인 THE가 발표한 2020 아시아 대학 평가에서 78위, 국내 11위에 올랐다.

2019년에 비해 한국 대학들의 평가는 전반적으로 낮아졌다. 그러나 세종대는 지난해에 비해 24계단이 올라 국내 대학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을 기록했다. 특히 논문 피인용도 부문에서 75.4점을 받아 국내 2위를 기록한 점이 주목된다.

세종대는 논문의 질을 기반으로 세계대학순위를 선정하는 ‘2019 라이덴 랭킹’에서 2년 연속 국내 일반대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세종대 교수진의 우수성을 보여주고 뛰어난 연구역량을 인정받았음을 보여 주고 있다.

배덕효 총장은 “우리 대학은 그동안 우수한 교원을 채용하기 위해 학연, 지연 등을 배제하고 오직 논문 업적과 연구 과제 등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또한 교수님들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도 했다. 그 노력의 결실이 여러 분야의 평가에서 가시적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THE 세계대학평가는 교육·연구·국제화 등을 바탕으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