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2019년 4월 발매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4일 오전 5시 28분경 유튜브 조회수 8억 건을 넘어섰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Halsey)’는 세계의 평화, 거대한 질서 등이 아니라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담은 곡이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는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이국적이면서 화려한 세트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할시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매력적인 퍼포먼스가 더해져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떠올리게 한다.
특히,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를 오마주해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 하는 마지막 장면은 군무의 진수를 보여주며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 곡은 빌보드 차트에서도 대기록을 달성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첫 진입해 8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는 할시와 방탄소년단이 함께 무대를 꾸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Halsey)’를 포함해 총 23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 ‘ON’ 뮤직비디오, 2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I NEED U’, 3억뷰의 ‘상남자’ ‘봄날’, 4억뷰의 ‘Save ME’ ‘Not Today’, 5억뷰의 ‘쩔어’ ‘피 땀 눈물’, 6억뷰의 ‘불타오르네’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FAKE LOVE’, 10억뷰 기록을 세운 'DNA' 등이 있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