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2020년「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13년 연속 선정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서울시립대, 2020년「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13년 연속 선정

입력
2020.06.02 10:37
0 0

서울시립대학교는 교육부가 발표한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13년 연속 선정되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 과정의 공정성, 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하여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을 조성하는 목적으로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 ▲대입전형의 단순화 및 정보공개 확대 ▲사회적 배려대상자 및 지역균형 관련 전형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총 75개 대학을 선정하였다.

서울시립대학교 입학처는 그간 ‘대입전형 운영의 공정성 기반’을 구축하고 ‘대입전형 단순화 및 정보제공의 투명성 강화’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였으며 ‘대입전형 구조 개편에 따라 대입전형의 비중을 최적화’ 하였던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판단하며, 향후 시민과 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대입전형 운영, 실질적인 고교-대학 연계 및 소통을 통해 보다 고교교육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업 선정에 따라 서울시립대학교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노력했던 대입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모범적이고 합리적인 대입전형 운영을 할 것이며, 전국의 교사와 고교생 및 학부모와의 적극적인 소통 기회를 확대 하여 대입전형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